초등 입학 준비 낱말 사전
박지현 지음, 난나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아이가 이것저것 궁금한게 많은지 질문들이 쏟아지네요. 하나하나 대답해주면 너무 좋지만 그렇지 못 할 때도 있고, 궁금해하는 아이와는 달리 사소하게 여겨 넘길 때도 있어요.
< 초등입학준비 낱말사전> 은 그럴때 아이가 보면 좋을 책이에요. 보통 초등 입학을 앞두고 있는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책은 많이 봤는데 정작 아이를 위한 책은 처음 보네요.

초등학교는 기존과는 다르고 낯설어 아이에게는 부담스럽고 긴장하게 되죠. 그렇기에 초등학교의 낯선 장소와 낱말에 대해 눈높이를 맞춰 설명한 <초등입학준비 낱말사전>을 통해 아이의 긴장을 풀어 주고, 긍정적인 마음과 태도를 갖게 해 줄 수 있을것 같아요.

맨 처음 '취학통지서'에 대한 설명부터 초등학교, 책가방, 준비물, 실내화, 스쿨 존, 등교, 운동장, 입학식 등 50여가지의 설명이 수록되어 있어요.
그 중 '시간표'는 교시에 맞춰 어떤 수업을 할지 정해 놓은 표로 교시는 학교 수업 시간을 세는 말이에요. 1학년은 매일 4교시나 5교시의 수업을 하고 보통 4교시 후에 점심을 먹는다고 해요.
'수업 시간'은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는 시간으로 수업시간은 보통 40분이에요. 수업시간에는 친구들과 떠들거나 장난치면 안되고 수업에 집중해야 해요. 또 수업시간에 화장실을 가고 싶다면 조용히 손을 들고 선생님의 허락을 기다려요.

그 밖에도 많은 낱말들을 소개하고 있고, 낱말 이외에도 친구규칙, 교실규칙, 급식규칙, 등하굣길규칙, 체험학습규칙 등 초등학교 생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도 담고 있어 읽다보면 마치 초등학교의 하루를 경험해본 듯한 느낌이 들어 낯설지 않을꺼에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걱정에 앞서 잔소리처럼 이야기 하는것보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책을 선물하는게 아이에게 더 큰 효과가 있을꺼라 생각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