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 말고 N잡 하기 - 돈걱정 없이 사는 N잡러의 세계
장이지 외 지음 / 미래와사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개 이상의 복수를 뜻하는 N과 직업을 뜻하는 JOB, 사람을 뜻하는 러(er)가 합쳐진 신조어인 N잡러는 여러 직업을 가진 사람, 전업이나 겸업을 하는 이들을 말한다. 요새 유행하는 부캐라는 용어와 비슷한데, 반면 투잡과는 조금 다르다. 투잡은 본업만으로 부족한 수입을 위해 일을 하는 것이고, N잡은 수익화 뿐만 아니라 본업에서 채워지지 않는 자아실현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인지 <투잡 말고 N잡 하기> 에서는 N잡러로 월 천만 원 벌기 같은 광고 없이 저자 10명의 N잡러가 된 과정과 경험담을 진솔하게 들려주고 있다.

1인 ceo협회(구 1인식품 기업 연구소) 김서한 대표는 식품 기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식품제조사 얼라인즈, 자기계발 플랫폼 얼라인즈 유튜브, 운동 플랫폼 근력발전소 유튜브, 필라테스경영협회, 한의원경영협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력만 봐서는 도무지 종잡을 수 없는 사람같지만 확고한 신념을 갖고 꿈을 이뤄 나아가고 있는 사람이었다.
책을 읽을 때는 완독보다는 책의 정보를 핀셋으로 추출해서 사업에 1개라도 적용하겠다는 마인드로 읽는다는 특별한 독서법과 그의 신념, 멘토, 파이프라인에 대한 생각 등을 들여다 볼 수 있었다.

또 한국유기농설탕진흥원 원장이자 스몰비지니스아카데미 대표, 클래스유 강사, 스마트스토어 강사, 기자이기도 한 박미성 원장은 나와 같은 두 아이의 엄마로 육아를 하다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는 이야기에 흥미롭게 보았다.

특히 지금 관심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광고없이 씨앗 등급에서 파워 등급, 빅파워 등급을 달고 어떻게 100만개 사이트 중 1위에 오를 수 있었는지의 과정을 알려준다.

매일 꾸준히 100번씩 나의 목표를 적고, 하루에 20개의 아이디어를 항상 냈으며, 나의 인생의 목표 10가지를 외치며, 미래 일기, 하루 10분씩 공부했다는 이야기에 스스로를 돌아보고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투잡 말고 N잡 하기> 를 통해 내가 잘하는거 하고싶은건 무엇인지, 열심히 사는 것만이 아닌 어디로 가고 어떻게 가야할지, 시간관리는 어떻게 해야할지 등 많은 팁을 배우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