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시, 좋아질 거야! ㅣ 북멘토 그림책 7
홍찬주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7월
평점 :
햇살이 반짝반짝, 바람이 살랑살랑, 솔솔 풍겨오는 꽃향기로 기분 좋은 토끼는 친구를 만나러 가요. 그런데 갑자기 하늘에서 새똥이 툭 머리 위에 떨어져 행복한 마음은 사라지고 새에게 화가 나 고래고래 소리를 질렀어요. 잠시 후, 새떼 들이 몰려와 뿌지직 투두둑 토끼 머리 위로 새똥을 싸 대자 토끼는 얼굴이 새똥으로 뒤범벅이 되고, 새똥을 닦을 새도 없이 도망쳐서 친구들에게 도와달라고 소리치며 달려가요.
하지만 이 모습을 본 토끼 친구들은 괴물이라며 도망가고, 설상가상으로 새똥 냄새를 맡은 동네 개들이 쫓아와요. 토끼는 개들을 피해 달리고 달려 결국 물 속으로 첨벙 뛰어 들어가요. 개들을 피했지만 물 속에서 만난건 무시무시한 이빨의 커다란 물고기 였어요.
살다보면 나쁜 일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나기도 하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우와좌왕 하기도 해요. 나에게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원망스럽기도 하고, 나만 힘든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도 하고요. 그러다보면 이 세상에 나 홀로 남겨진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해요.
하지만 포기하고 그냥 그 자리에 주저앉지 않고, 토끼처럼 계속해서 그 상황에서 벗어나려고 달리고 달리다 보면 어느샌가 나쁜 일의 고리를 끊을 수 있지 않을까요?
우리 아이들도 토끼처럼 불운이 닥쳐도 주위에 항상 도와줄 사람이 있다는 것, 그리고 언제든 다시 좋아질 수 있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