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벙! 푸른 바닷속 생물 탐험 - 바닷속 생물 알고 있나요? 6
클라우디아 마틴 지음, 김아림 옮김 / 다섯수레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원이나 아쿠아리움에 가면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신기하고 다양한 생물들로 눈을 떼기 힘들어요. 바다는 물놀이도 하고 피서를 즐기기 위해 찾는 곳이지만 물 속은 우리들이 잘 접하기 힘든 곳이라 그런지 바닷속 생물은 그리 익숙하지 않은것 같아요.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먼저 바다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해요. 오대양에 대한 설명과 해류와 밀물, 썰물이 생기는 원인, 바닷물이 짠 이유 등 바다에 대한 기초 지식을 시작으로 해양 무척추동물, 어류, 포유류, 파충류, 바닷새의 간단한 설명과 먹이 사슬 관계에 대한 이야기로 호기심을 이끌어내요.

바다의 모습으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난 후, 캄캄한 심해에서부터 해안가, 갯벌과 조수 웅덩이, 척박한 바위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바다 서식지와 이곳에서 살아가는 바다 생물들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요.
말미잘, 가시선인장, 부채산호, 회초리산호 들이 있는 산호충류, 그 산호충류와 친척인 무척추동물인 해파리, 작디작은 수중 생물 플랑크톤, 지구상에 존재했던 동물 가운데 덩치가 가장 큰 대왕고래, 바다 위를 날아다니는 바닷새까지 각기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는 바다 생물들의 종류와 특징을 이 한권에 담고 있어요.

백과인 만큼 글밥이 제법 많지만 다채로운 바다의 모습과 다양한 생물들의 고화질 사진으로 전혀 지루함 없이 직접 관찰하듯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책이라 아이들이 더욱 즐겁게 볼 수 있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