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럴 때 꼬마 용은 어떻게 할까요? ㅣ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캐릴 하트 지음, 로절린드 비어드쇼 그림, 노은정 옮김 / 사파리 / 2022년 6월
평점 :
비가 내리는 아침, 꼬마 용이 유치원에 가요. 친구들이 꼬마 용에게 반가이 인사를 하고, 꼬마 용은 집에 가고 싶다고 떼를 쓸까요, 엄마 뒤에 숨을까요?
꼬마 용은 자리에 가서 바르게 앉았어요. 오늘은 무엇을 배울까요? 꼬마 용이 좋아하는 미술시간, 꼬마 용은 신나서 여기저기 물감을 마구 묻힐까요, 크레파스를 던지며 장난칠까요?
즐거운 점심시간, 꼬마 용은 배가 고팠지만 앞발부터 깨끗이 씻고, 우걱우걱 소리 내지 않고 꼭꼭 씹어 먹어요.
점심을 먹고 친구들과 놀이터에 모였는데 꼬마 용은 자전거를 독차지하고 싶었어요. 무엇이든 맘대로 할까요, 징징대다 토라져서 가 버릴까요?
친구가 실수로 물을 튀겼을때 꼬마 용은 짜증 내거나 화내지 않았어요. 꼬마 용은 친구 옷이 젖지 않게 돕고 젖으면 털어 주었어요. 꼬마 용은 정말 다정한 친구예요.
이 책은 꼬마 용이 유치원에서 보내는 하루를 그린 그림책으로 아이의 첫 사회생활하는 모습을 표현했어요. 유치원에서 아이들이 갖춰야 하는 예의와 지켜야 하는 규칙, 친구들과 잘 지내는 방법 등을 알려주어 유치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들에게는 책을 통해 간접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고, 다니고 있는 아이들은 충분히 공감하며 읽을 수 있어요.
또 다른 책들과는 달리 먼저 상황을 보여주고 어떤 행동을 해야할지 질문 함으로써 아이 스스로 올바른 행동은 무엇인지 생각하고 답을 구할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어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