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브랜딩 First Branding - 압도적인 브랜딩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가?
국도형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으로 인한 무인화, 최저인금 인상, 경기 불안정화, 실버세대의 직업시장 재진출 등의 요인으로 고용불안이 가속화 되고 있는 현재에 평생직장이란 없다. 그래서 공기업, 공무원 등 안정적이라 불리는 직장들의 경쟁률은 올라가고, 당장의 생계유지를 위한 창업이 늘고 있다.
하지만 너도나도 뛰어드는 창업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국내 1호 개인브랜드 매니저로 언론인이자 대학교수, 작가, NGO활동가, 기업인인 이 책의 저자는 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고, 나 자신이 기업이 되는 것, 그리고 개인브랜드를 통해 한 분야의 대표적 인물로 자리잡는 것이야말로 불안한 우리 삶의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핵심적인 방법이라고 한다.

그럼 개인브랜드를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 책은 제품이나 기업이 아닌 '개인'을 브랜드화할 때 왜 필요한지,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알아야할 점은 무엇인지 기초부터 하나하나 자세히 알려준다. 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책 출판, 유튜브 운영, 칼럼니스트 활동, 단체 설립, 방송 출연, 포털 인물 등록 실전 비법까지 도구 활용법에 대한 정보도 알려준다.

본격적인 개인브랜드 실무전략 이전에, 수많은 사건과 사람들 사이에서 굳건하게 키워나가야 하는 '나'라는 브랜드를 조금 더 튼튼하게 만들어 나가야 하는 '브랜드 체력'을 기르기 위한 과정들도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 더 인상깊게 보았다.
개인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지침서가 될 수 있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