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극장에 놀러 오세요
구사나리 지음, 송지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자는 모습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무슨 꿈을 그리 재미있게 꾸는지 소리내어 웃기도 하고, 어떤날은 슬픈 꿈을 꾸는지 자면서 울기도 해 깜짝 놀라 달래기도 해요. 또 아이들이 자고 일어나서 꿈이야기에 신이나서 재잘재잘 이야기할 때면 같이 신이나서 듣곤해요.
이 책은 꿈 속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 책이라 꿈이야기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게 본 책이에요.

주인공 미래가 잠들면 곰인형, 연필 형제, 퍼즐 조각, 풍선, 슬리퍼 친구들이 미래의 꿈 극장을 구경하기 위해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해요. 오늘 꿈 극장에서 미래는 공주님이 되어 신나게 놀고 있었어요. 그런데 커다란 괴물이 나타나 궁전이 엉망이 되고 미래는 괴물이 싫다며 큰소리로 울어요.
하지만 꿈 밖으로 나오게 된 미래는 괴물이 같이 놀고 싶어서 그랬다는걸 알게 되고, 슬리퍼를 타고 날아가서 괴물에게 다가가 사과하고 같이 성 고치기 놀이를 해요.

다음날 미래가 동생에게 먼저 다가가 성을 쌓으며 같이 노는 장면에서, 미래의 꿈에 나왔던 괴물이 사실은 남동생이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평소에 누나와 같이 놀고 싶은 남동생을, 미래는 방해한다고만 생각했는데 꿈을 통해 동생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었네요.
미래의 꿈극장 처럼 독특하고 재밌는 상상을 해볼수도 있고, 또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고 먼저 다가가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