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를 위한 세상을 바꾼 과학 이야기
권기균 지음, 이창섭 그림 / 리스컴 / 2022년 5월
평점 :
과학이라고 하면 일단 어렵고 복잡하다는 생각이 먼저 들어 과학분야 책에는 선뜻 손이 가지 않았다. 하지만 우리아이는 나처럼 과학을 어려워하지 않고 재밌게 다가갔으면 하는 바램으로 <세상을 바꾼 과학 이야기>책을 보게 되었다.
'미래창조과학부 인증 우수과학도서'로 뽑히고, 유명 어린이 신문에도 연재되었을 만큼 그 내용이 알차고, 이야기꾼으로 유명한 권기균 박사님의 책이라 하니 기대감이 컸다.
이 책은 스테디셀러 <세상을 바꾼 과학 이야기>를 어린이 눈높이로 다시 쓴 책이라 그런지 재미난 삽화와 생생한 사진이 풍부하게 담겨 있어 어린이들이 한결 수월하게 볼 수 있게 되어있다.
인류 발전에 기여한 발명, 천재 과학자, 우주 탐험, 우리 곁에 있는 과학, 과학으로 세상 읽기 등 다섯가지 큰 주제로 나누어 꽤 많은 이야기가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어 차례대로 보지 않고 아이가 궁금한 부분부터 봐도 무관하게 구성되어 있다.
또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나일론, 지퍼, 온도계부터 우리나라의 거북선에 대한 이야기와 세계나비학회 최초의 한국인 회원인 석주명, 여러 과학자와 발명가에 대한 이야기, 관심있지 않다면 보기 힘든 우주 이야기, 장마철 천둥 번개, 곤충의 세계, 노벨 과학상, 부록으로 분야별 노벨상 수상자 목록까지 다양한 분야의 제법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책이다.
우리 아이도 이야기 하나씩 편하게 읽다보면 과학은 재밌고 신나는 거라는걸 알게 될 것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