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사자성어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5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이제 한글을 어느정도 읽을 줄 알면서 제법 어려운 낱말을 묻기도 해요. 그 중 한자로 이루어진 어휘들도 있어 설명하는데 어려움이 생겨 한자를 안 배우기는 힘들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어린이집, 유치원에서도 한자로 된 어휘나 사자성어를 가르치기도 해요. 사자성어의 글자 하나하나까지는 아니어도 어떤 뜻을 가지고 있고, 어떤 상황에 쓰이는지는 간단하게 알고 있으면 어휘력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생각해요.

이 책은 '빵빵 가족'이라는 빵 캐릭터들이 등장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요.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사자성어 120개가 자음 순으로 수록되어 있어 찾기도 편하게 되어 있어요.
사자성어가 각각 한장씩 구성되어 있어 한눈에 보기 편하게 되어있고, 맨 먼저 한자의 뜻과 음을 눈으로 익히고 그 다음에 '빵빵 가족'과 '빵빵 친구들'의 대화를 보며 어떤 상황에서 이 사자성어가 쓰이는지 알 수 있어요.
또 끝부분에는 대화 속에서 쓰이는 사자성어의 속뜻을 다시 한번 자세히 정리 해줘서 어느 정도 책을 본 후에는 이 부분만 다시 한번 익혀보는 시간을 갖아도 좋을것 같아요.

책의 뒷부분에는 유래가 있는 사자성어만 따로 모아놓은 부록도 있어 초등 고학년들도 이 책 한권이면 사자성어는 조금도 부족함없이 익힐 수 있을꺼에요. 사자성어를 배움으로써 어휘력만 도움이 되는건 아니죠. 무엇보다 바른 인성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욕심내지 않고 하나씩 공부해도 우리 아이의 어휘력, 표현력, 사고력 뿐만 아니라 바른인성 발달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꺼라 생각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