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친구 랑이언니의 잘자요 동화
박혜랑 지음, 이길수 그림 / 피그말리온 / 2022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좋아할 유령이야기라 보게된 책인데 네이버 오디오클립, '랑이언니의 잘자요 동화' 의 첫 그림책이었네요!
'랑이언니의 잘자요 동화'는 아이들이 자기전 침대에 누워 잠이 바로 오지 않을때 자장가처럼 들으며 재밌는 상상을 했던 동화에요. 차분하고 포근한 목소리의 랑이언니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항상 행복한 꿈을 꾸게 해주었죠. '유령친구'가 그 첫 책이라 하니 무척 반갑네요.

책을 열자마자 랑이언니가 읽어주는 '유령친구'를 만날 수 있는 QR코드가 있어서 자기 전 아이들에게 들려주기도 좋아요.

이 책은 유령을 무서워하는 톰에게 수잔이라는 유령이 찾아와 유령마을에 놀러가게 되는 이야기에요. 수잔과 톰은 하늘 높이 날아서 유령들이 사는 주홍빛 하늘마을에 도착해요. 그 곳에서 보는 유령들은 무시무시한 모습이 아닌 우리와 똑같은, 각자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보게 되요.

아이들이 아직 어려 유령이라걸 아직 무섭고 두려워해요.
특히 이제 혼자 자야하는 첫째에게는 공포이기도, 아직은 혼자 자기 싫은 핑계이기도 하지요. 이 책은 동글동글 귀엽게 생긴 유령들에 익살스러운 표정의 그림으로, 유령학교에서 멋진 유령이 되기 위한 수업을 받는 모습에 아이들은 두려움에 대상이 아닌 친구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오늘은 주인공 톰처럼 우리 아이들도 귀여운 유령을 친구처럼 생각하고 유령과 즐겁게 노는 꿈을 꿀 수 있지 않을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