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초등학교 입학 전 학부모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90 - 초등교사 안쌤이 알려주는 행복한 학교생활의 모든 것
안상현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아이가 어느덧 7살이 되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다.
한번도 떨어진적 없는 우리(?)라 혼자서 해내야 하는 것들이 늘어난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불안하고 걱정이다.
당장 아이에게 무엇부터 교육해야 하는지 몰라 혼자 우왕좌왕 하는 도중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현직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 안상현 선생님의 90가지 질문과 답이 너무나 반갑고 고맙다.
' 입학 전 준비 사항, 생활지도, 친구관계, 학습 지도, 학교 행사와 지원 제도, 기타 궁금증' 6가지 주제로 나누어 90가지나 되는 질문에 대한 생생한 조언이 입학을 앞둔 아이에게 어떤걸 준비시켜야 하는지 알려준다.

또 한글, 숫자, 곱셈구구, 영어, 한자 등 미리 선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1학년 교과서 단원 구성을 보여주며 그 중 한글은 다 떼지 않고도 교과서 읽기는 가능하고 쉬운 단어들과 일부 문장은 쓸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 적합하다고 한다.

한자를 공부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한국어 사전에서 한자어의 비중이 반수가 넘고 교과서에서 한자어의 비중이 70.5%나 차지하는 만큼 한자어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어휘가 많으면 처음 접하는 단어를 보았을때, 대략 그 뜻을 유추하는 능력이 높다.
처음부터 한자 급수 시험까지는 아니지만 반복되는 한자는 습관적으로 눈에 익히고 뜻을 기억하고 '사전 찾아보기' 활동을 하는 등 부담없이 시작하는게 좋을것 같다.

막상 내 아이가 입학을 앞두고 있으니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게 다 궁금하고 걱정이 된다. 다른 아이들은 다 준비되어 있는것 같고, 우리 아이가 괜히 나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지고 학교생활에 적응을 못하면 어쩌나 하는 괜한 걱정을 떨쳐낼수 있게 도와주었다.

각 질문마다 QR코드로 안쌤의 동영상 강의도 볼 수 있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이나 이해가 어려운 내용을 돕고, 책 없이도 잠깐 짬이 날때 볼 수 있어 좋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