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 블룸 - 희망을 잃어버린 블룸 가족에게 까치 펭귄이 선물한 놀라운 기적
캐머런 블룸.브래들리 트레버 그리브 지음, 박산호 옮김 / 북라이프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희망을 잃어버린 블룸 가족에게 라는 문구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책을 신청하였었습니다.
현시대가 희망이 넘쳐나는 시대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고 그로 인해 힐링이라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반려동물을 통해 그 희망을 되찾는 실화로 구성된 이 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줄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운 좋게도 제 생각은 틀리지 않았으며, 포토 에세이 책을 처음 읽은 것이라 그 느낌이 정말 새로웠습니다.
기존 책들과는 달리 한장 한장 넘기면서 긴 여운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글을 읽고 사진을 보고 글을 다시 한번 곱씹어 보면서 또 한번 느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책장을 넘기면서 사진 덕분에 그 상황이 훨씬 더 실감나게 머릿 속에서 그려지고 그 당시의 상황이 공감되었습니다.

 

특히 책이 다른 책들과 달리 살짝 길어서 사진이 파노라마처럼 보이는 면에서는 책을 읽는 것이 아닌
과장을 조금 더해서 사진전을 온 것 같은 느낌이어서 좋았습니다.
더불어 내용에서 어떤 힘든 상황에서도 이겨나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는 사진을 통해 더욱 증폭되었습니다.)

 


추신. 왜 나는 까치를 보면서 펭귄을 떠올릴 수 없었는 가 였습니다 ㅎㅎㅎㅎㅎ
흰색과 검은색의 털을 가진 동물이고 두 동물이 새와 비슷한 동물임을 새롭게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