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연애는 처음이지? - 연애 좀 해본 언니가 알려주는 단기간에 연애고수로 거듭나는 법
장해정 지음 / 예담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애 관련 글을 읽는 것은 처음이라 많은 기대를 했고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는 책이었습니다.

처음 책을 읽기 전에 약간의 웃음을 지며 책장을 넘겼었습니다.
방송이나 인터넷상으로 유행어처럼 떠돌아다니던 말처럼 내가 연애를 책으로 배우네란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ㅎㅎㅎㅎㅎ


책 초반에도 이러한 문구에 대한 것이 직접적으로 언급이 되어있으며 이에 대한 논리적인 반박이 들어가서 웃음을 지으며 읽던 저를 진정시켜 주었습니다.


전체적인 구조는 한명의 선구자가 2명의 어린양을 구제하여 연애를 보다 생산적으로 재미있는 연애로서 만들어주는 내용입니다.

진행형식에서 카톡을 연상시키는 화면과 친척 누나가 말하는 듯한 화법을 통해 친숙하고 보다 현실적인 느낌을 주었습니다.


특히 나를 알고 이성을 알고 그에 맞춰 행동하여 연애라는 삶의 큰 즐거움을 획득해나간다는 큰 줄거리는 큰 동감을 가지게 하였습니다.


물론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야기고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이야기를 책에서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책에서는 적절한 예를 통해 식상하고 다들 알고 있는 이야기를 그래서 현실적이고 직접적인 조언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실예들은 실제로 나를 투영시키고 이성을 책에 투영시키기 좋은 장치였습니다.

책을 통해 진정으로 연애에 대해 배운 것 같습니다 ㅎㅎㅎ
언젠가 어디서 연애를 책으로 배웠다는 말을 자랑스럽게 하게 되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