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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는 상품을 비싸게 파는 방법 - 더 효율적이고 더 특별하게 가치를 끌어올리는 기술
나가이 다카히사 지음, 노경아 옮김 / 갤리온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나 자신을 상품에 비교하는 것에 있어서 확 꽂혔었습니다.
자시소개서를 작성하거나 나를 소개할 때에 자신의 장점이나 단점에 대해 나열을 하면서도
스스로를 팔 것 즉 물건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자기 비하이지만
여튼 세일즈의 어떤 것으로 생각해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세일즈의 관점에서 나를 바라보는 시각 자체가 생긴 것서부터
저에게는 하나의 시각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이 책은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타겟팅이 되어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목차에서부터 유추가 가능하지만 부서 이동이나 자기 역량을 늘려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는 것 서부터
위에서 언급한 부서 이동과 같은 중요한 선택에 있어의 고민과 그에 대한 대책까지 언급되어 있어
좋은 참고가 될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저같은 경우 리얼옵션이라는 주식 용어를 통해
앞으로의 계획과 위험부담에 대한 보험을 어떻게 설정해야할 지
큰 기준과 틀이 생긴 것 같아 크게 얻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장에서 자신의 성장과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이 읽으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