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공룡 대백과
돈 레셈 지음, 프랑코 템페스타 그림, 로돌포 코리아 자문위원 / 새샘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요즘 아들은 집에 들어오는 걸 너무 싫어한다.

밖에서 뛰어 놀 나이라서 그런가보다.

겨우 세 돌 지난 아이가 어찌나 고집이 센 지 매번 집에 들어오려다가 내가 먼저 지쳐버리기 일쑤인데,

마침 집에 도착한 공룡 책 덕에 책이 도착한 날은 쉽게 집에 들어올 수 있었다.

너무나 고마운 공룡책.

 

아이는 집에 들어오자마자 손 닦고 책을 보며 탄성을 질렀다.

함께 책장을 넘기며 보던 나도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공룡에 관해서 찬찬한 설명부터 자세한 이야기들까지..

공룡교과서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만큼 책은 너무나 짜임새있게 구성되어 있었다.

이 책은 적어도 10년이상 아들 녀석에게 사랑받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저녁에 퇴근하고 돌아온 남편도 아이와 이 책을 보며 아이와 같은 마음이 된다.

 

몇 일후 남편은 작은 공룡 모형을 20개 정도 사들고 와서는 책과 함께 아이에게 보여준다고 덩달아 신났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쉽고 재밌게 나왔지만 성인이 보기에도 전혀 손색이 없을만큼 제법 깊이있는 느낌이 난다.

컬러판에 정교한 그림은 그저 그런 다른 공룡책들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보여준다.

 

전에 봤던 쥬라기 공원이라는 영화때문인지 눈앞에 보이는 공룡들이 뛰어노는 모습까지 연상되니 더욱 흥미진진했다.

책 앞면에 적혀있는 [다시는 찾기 어려울 공룡 참고서의 으뜸 완결판]이라는 문구에 심히 동감하면서

얼마나 많은 사람의 큰 노력으로 이 책이 탄생할 수 있었는지를 생각해보게 되기도 했다.

 

남편이 사온 공룡 모형들을 보면서도 느낀 거지만 내가 아는 것보다 공룡은 참으로 종류가 많은 것 같다.

이 책에서는 일반적 공룡들의 이야기를 하면서 약 150종의 공룡들에 대해 소개한다.

대부분 이름들이 ~ 루스로 끝나거나 드물게 ~토르로 끝나기도 한다.

색인까지 있어서 보기 너무 쉽게 만들어놓은 정말 친절한 책이다.

 

공룡들은 고기를 먹기도 하고 서로 다투기도 하면서 역동적인 모습으로 책 속에서 담겨있다.

 

공룡들에 관한 관련된 엄청난 실수 부분도 너무나 재밌었다.

공룡에 관하 문외한인 내게도 이렇게 신선한 내용들이니 공룡하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아이들에게 이 책이 어떤 의미로 다가갈지는 안봐도 눈에 훤하다.

공룡은 멍청하다고들 생각했지만, 사실은 굉장히 영리했다는 것.

또 스테고사우르스는 뇌가 두개라고 생각했다는 것도.

어떻게 뇌가 엉덩이에도 하나 더 있다고 생각했을까.

정말 귀엽고 재미난 발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머리가 바뀌어 전시되었다는 공룡 이야기까지.

 

자녀가 혹은 본인이 공룡에 관심이 많은가.

주저없이 선택해도 후회하지 않을 책이다.

 

이런 좋은 책을 만들어 준 숨은 공로자들에게 고마움을 마음 속 깊이 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