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필독서 30 - 진짜 고수들의 지혜와 경험이 담긴 명저 30권을 한 권에 필독서 시리즈 3
레비앙 지음 / 센시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하는 데도 공부가 필요하다. 실전에서의 실패를 줄이고 성공을 앞당길려면 다른 사람의 지식을 내 것로 만들어야 한다고 한다.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 누군가의 노하우가 전달 되는데, 좀 더 깊이 있게 알 수 있는 것이 책이다. 그 중에서도 좋은 책을 읽는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꼽은 부동산투자 필독서 30권을 1권에 담았다. 블로그에 500권 넘는 리뷰를 올린 저자가 고른 책이니 한번 알아볼만 하다. 타킷층은 “부동산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사람들”이다. 

저자 레비앙은 인플레이션이 지속되기에 끊임없이 하락하는 현금이 아닌 자산을 보유해야 자산 가치를 지킬 수 있다고 한다. 그 대표적인 것이 ‘부동란, 바로 집’이다. 

위의 말이 누군가에게는 너무 당연한 말이겠지만, 이년 전의 나는 몰랐던 말이다. 나와 같이 돈의 개념을 모르는 사람은 부동산 이전의 다른 공부가 필요하다. 

저자는 아래 세 단계별로 책을 소개해 준다. 

01 부동산 투자 전 돈공부
02 부동산 기초: 부동산 투자의 원리를 이해하다
03 부동산 실전: 나에게 맞는 부동산 투자법이 있다

<목차 사진>

리스트 30권 중에 보니, 내가 읽은 책은 2권 ㅎㅎ 어떻게 정리 해 두었나 먼저 살펴 봤다. 

모든 내용을 다 담을 순 없지만(당연하다), 지은이 만의 인사이트를 담아 더 간결하게 전달 되는 것 같다. 이 책을 개론서처럼 읽고, 더 궁금한 부분을 원서를 찾아 보면 효율적으로 부동산 공부가 될 것 같다. 

<부의 추월차선>의 경우, 정독은 못하고 대략적으로 봤었다. 이번 기회에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게 됐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은 말로만 듣던 책인데 본문 하나가 너무 와 닿았다. 바쁘다며 시간에 쫒기지 말고 시스템을 잘 만들고 집중해야 겠다고 다짐 또 다짐. 

<사진>

부동산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려는 이에게 권한다. 원서가 당연히 좋지만 원서에서 느끼는 누군가의 생각, 적용점을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실용적이다. 






#부동산투자필독서30 #재테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