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집밥 - 영양과 건강을 한 상에 차리다
김은아 지음 / 미디어윌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책을 받아든 저, 책 하단에 쓰인 미디어윌을 보고 책의 궁금함보다 반가움이 먼저 들었답니다.

미디어윌 출판사에서 또다시 멋진 요리책을 만들어주셨어요.

맛있는 면요리는 제가 지금껏 만난 책 중에 가장 멋진 요리책이었는데요,

면요리의 백과사전 같은..그래서 펼치기만 하면 만들고싶은 면요리가 척하니 나온답니다.

이번에 나온 따뜻한 집밥도 비슷한형식이라 맘에 들어요.

요리책이지만 요리책 같지 않고,

요리책이지만 백과사전 같은 느낌이 좋아요.

  따뜻한 집밥을 소개합니다. 



 

프롤로그를 읽으니 공감가는 내용이 있어요.

"손맛있는 아가씨" 인 저자 김은아씨 처럼,

요리 실력을 돋보이게할 특이하고 어려운 메뉴 한두 가지만 손님상에 내놓으면

요리 잘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으나 지금은 생각이 조금 바뀌었어요.

정작 저는 매일 접하는, 일상에 녹아든 먹거리를 잘 하질 못하더라구요.

 특히나 아이밥이 먼저인 저희집에선 어른밥상이 빈약해졌어요.

 

 

프롤로그 다음엔 본격적인 요리 시작전에 알아둘 사항을 자세히 알려줍니다.

 

고슬하게 밥짓는 방법

국물내기 비법

재료 밑손질법

설탕, 소금 줄이기 프로젝트

김은아표 아이디어 드레싱

상큼 시원! 든든한 아침주스 6가지

 



 

냄비로 밥하기는 첨보는데요,

야영할때 유용하게 쓰일 방법 같아서 자세히 읽어봤어요.

 

저자의 아이디어 드레싱을 12가지나 소개해놓았어요.


발사믹드레싱, 검은깨 두부드레싱, 쌀국수 샐러드드레싱, 오렌지 드레싱,민트드레싱 등등

여름철 샐러드할 때 아주 유용할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해산물과 어울리는 오렌지드레싱은 꼭 기억하고 싶네요.

 

아침을 잘 안먹는 저같은 사람에게 필요한 주스가 있어서 반가웠답니다.

아.. 또다시 휴롬을 사고 싶은 욕구가 발동하는군요.

 

장을 튼튼하게 하는 사과당근쥬스

스트레스해소와 집중력을 잡는 수삼달콤우유

머릿속이 맑아지는 양배추파인주스

체중조절에 좋은 토마토바나나주스

미용에 좋은 파프리카딸기주스

디톡스효과 백점 자몽토마토주스

 

와~~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돌아요.

당장 토마토바나나주스를 먹었답니다. 자몽이랑 토마토도 잘 어울리는 궁합이네요.

 

 

재료:

토마토 2개, 바나나 2개, 우유 2컵( 올리고당 2큰술 )

저는 아무것도 안넣고 만들었어요. 바나나때문에 그래도 단맛이 많이 났어요. 

 

아드님이 자꾸 드시겠다고 달려들어서 저는 제대로 마시지도 못했어요.


생우유를 먹여본 적 없는데 이번 기회에 맛을 봐줬네요.

워낙에 잘 먹는 아이지만 너무 맛있을 때 나타나는 행동이 나와서 신랑이랑 엄청 웃었어요.

 

 

 아침상차림, 저녁상차림, 다이어트 상차림, 이색요리 상차림으로 4가지 파트로 나누어져있어요.

 사진 하나 하나가 정성스럽게 차려진 모습이라 책장을 넘길 때마다

낼 이거 먹어야지, 먹고싶은 생각이 절로 들어요.

야밤에 보기엔 적당하지 않군요.ㅎㅎ 식욕이 자제가 안되네요.

 



보통 점심은 간단하게나 밖에서 먹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아침,저녁상 소개만 되어있네요.

 

제 이웃님은 간단 샤브샤브 상차림을 만드셨던데요, 아침상에 속해 있었네요.

사진을 보니 어찌나 군침이 도는지..

두부로 만든 아게다시도후는 처음보는데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좋다네요.

아침에 먹기 부담스럽지 않고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상차림은 천연소화제 상차림이예요.

채소로 현미밥을 돌돌 말아 접시에 올려진 사진을 보니 손님상에 올려도 깔끔하니 좋겠더라구요.

견과류 쌈장은 첨 보는데요, 고소하고 맛있을 것 같아 꼭 해보려고해요.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본 상차림은 고단백 저칼로리 상차림 이랍니다.

아침을 잘 안먹으려하는 신랑에게 만들어주었어요.

 


쇠고기 두부소보로 + 미역미소국 + 곤약우엉조림



이렇게 먹으면 총 482 kcal를 섭취하는 거라고 하네요.

 

아침에 먹기 딱 좋은것 같아요.

자주 아침을 걸르는 신랑을 위해 조금 일찍 일어나야겠군요. ㅎㅎ

빵처럼 먹으면 금방 배고픈 것도 아니고

저녁상처럼 부담스럽지도 않고 소화도 잘되니까요.

 

특히, 쇠고기두부 소보로는 미리 만들었다가 데워서 밥위에 올리기만 하면 되니까 차리기도 간단해요.

국이나 우엉곤약조림도 미리 해두면 되니 자주 먹어야겠어요.

 

만든 과정이 궁금하신 분을 위해 아래에 소개해두었답니다.  

 http://hjj1979.blog.me/110109925066

 





 

다이어트 상차림은 눈여겨보고 있답니다 ㅎㅎㅎ

일주일을 매일 저 메뉴로 따라하면 살이 좀 빠질까요?

담달 친구 결혼식이 신경이 쓰이나 맛난 사진을 보면 먹고 싶은 건 어쩔수가 없네요.

 



 

마트에서 장보다가 자몽을 보니 순간 책에서 봤던 닭가슴살 자몽샐러드가 생각나더라구요. 

위의 사진이 책에 실린 사진이랍니다.

 

저는 닭대신에 칠면조 다리로 만들어봤어요.

훈제된거라 손으로 고기를 뜯기만하면 되니 준비하긴 간단했어요.

 불 앞에 서있는 시간이 줄어드니 아들이랑 함께할 시간이 늘어나서 좋았어요.

덕분에 아드님도 자몽, 칠면조를 처음으로 맛봤어요.

 

 

매일 매끼를 뭐먹을까..하는 고민은 누구나 하잖아요.

이 책은 그런 고민을 날려준답니다.

 


영양상 균형이 잡힌 식단을 고민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이책의 가장 큰 장점이랍니다.

 그냥 따라만 하면 칼로리계산까지 다 되니까 일석이조네요.

 레시피 중간 중간에 그 상차림에 어울리는 디저트도 소개되어 있어요.

 따라하면 건강과 영양을 놓치지 않는 상차림, 따라해보세요~~

 

  

제가 최고의 요리책이라고 극찬한 미디어윌의 <맛있는 면요리> 책 아래 링크로 가시면 소개되어 있답니다.

맛난 면요리들이 한가득~ 

http://hjj1979.blog.me/11010699675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