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 영문법 3800제 1 - BASIC 마더텅 영문법 3800제 1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 출시된

<마더텅 영문법 3800제 basic 1>

유명한 영문법 교재인 중학 마더텅 영문법 3800제로 이미 공부한 적이 있어서 교재명이 조금 헷갈리기도 하고 익숙하기도 합니다.

중학 마더텅 3800제는 1,2,3권으로 나눠져 있기도 하고 분량이 참 많아서 모두 풀지는 못하고 아직 진행 중이랍니다.


토익·토플·텝스·공무원 시험 대비용으로 나온 이 교재는 두께가 조금은 더 얇은 편이네요.

Basic 1권은 중등 수준과 유사하게 보여서 선택했는데요,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가기 좋아보입니다.





문법 설명이 보다 상세하고

다양한 예문을 통해 문법을 익힐 수 있어서

영어를 무작정 암기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큰 저희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내용이나 목차를 보면 중학 영문법을 집약적으로 정리한 느낌이 들었어요.








To 부정사 부분부터 살펴보았어요.

최근 공부한 부분은 아니지만 중요한 부분이라 먼저 풀어보았네요.

곧 동명사 분사도 이어서 점검할 생각입니다.

부정사 부분은 많이 공부하며 반복했는데도

암기해야 할 부분을 완벽히 하지 않아서

꼭 틀리는 문제가 나오더라고요.

문장에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하면서

마지막에는 직접 소리 내 읽어보았습니다.

중학 영문법 3800제보다 난이도가 더 높을 것 같았는데

크게 차이는 느끼지 못했어요.

이 부분은 남은 부분을 더 학습한 후에 판단이 서겠지만, Basic 1권이 기초 영문법이라 그런듯하네요.

핵심만 담긴 Basic 1으로 확실히 기초를 다져야겠습니다.

최근 아이의 영문법, 영어 공부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역시 결론은 꾸준한 성실한 학습 태도가 중요하고,

좋은 교재를 선택했다면

그 교재를 믿고 한 우물파기로 반복적으로 공부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Advanced 3권인 심화 영문법까지 학습하면 확실하게 실력을 갖출 수 있겠어요.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공부한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