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5-2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유형 해결의 법칙, 응용 해결의 법칙으로 공부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 천재교육 수학 문제집은 처음이었지만 아주 만족했었어요.

설명 부분이 다른 출판사보다 좀 더 자세해서인지 저희 아이가 이해가 잘 된다고 종종 이야기하기도 했고요.


개인적으로 특히, 서술형 문제에 점선으로 풀이 과정을 적는 란이 있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답니다. 

그냥 빈 여백으로 두면 풀이 과정을 생략하거나 낙서수준으로 적고는 바로 정답을 적기 일쑤거든요.

아이도 공간이 주어지니 비워두기보다는 거길 채워야겠다는 생각이 무의식적으로 들었다고 하더라고요.




수학과 타교과의 창의 융합 문제로 사고력을 키우고, 실생활에서의 경험을 수학과 연결해서 생각하는 문제 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경시대회 유형의 문제들도 볼 수 있는데요, 사고력까지 키울 수 있어서 일석이조네요.

모든 문제는 아니지만 어려운 문제들은 QR코드로 쉽게 동영상 강의를 연결할 수 있어요.

With 코로나 시기인 지금 집에서 홈스쿨링 하기에 아주 적절한 서비스네요.



문제집의 진화는 어디까지 일까요?


오답노트 앱으로 나만의 오답 문제를 만들 수 있어요.

아직 사용해보진 못했는데 틀린 문제의 쌍둥이 문제들을 생성해서 풀어볼 수 있어서 아주 좋네요.

모두 4레벨의 난이도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차례로 풀어나가면서 실력을 쌓게 됩니다.



step 1 START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는 start 영역에서는개념을 활용하거나 참고할 내용도 함께 알아볼 수 있어요.

특히, 중학교에 연계되는 부분까지 미리보기는 아주 유용해요.

5단원 직육면체는 미리 잘 익혀두면 중등에서도 연계되는 내용이라 꼼꼼히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답니다.



​​step 2 JUMP 유형





step 2는 비슷한 유형별로 문제를 묶었어요.

저희 아이는 수의 범위를 구하는 문제들에서 오답이 좀 나왔어요.

처음 배우는 부분인지라 이상, 이하, 미만, 초과가 헷갈리나봅니다.

어림하기에서는 역시 지폐의 수를 구하는 문제와 물건값을 구하는 문제가 제격이지요.

​​


step 3 MASTER 심화




역시나 빈 여백이 아닌 점선 여백에 말하지 않아도 풀이 과정을 적었어요.

평소 서술형을 쓰는 걸 귀찮아하는 아이가 스스로 풀이 과정을 썼다는 사실만으로도 이미 100점짜리 문제집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창의 융합 문제를 step 3에서 볼 수 있어요ㅎㅎㅎ

중국과 한국의 신발 사이즈 비교를 하는 문제가 있네요.

호기심을 보이며 재미있게 풀겠어요.



​step 4 TOP 최고수준




보다 어려워보이는 문제들이 보이는 최고수준 문제는 성대 경시 유형이나 창의 융합, 해법 경시 유형의 문제들이 모여 있어요.

경시 대회를 나가본 적은 없지만 이런 문제를 척척 풀어낸다면 어깨으쓱하며 저절로 자신감 뿜뿜하겠어요.


​레벨 3,4 심화와 최고 수준 문제는 문제 풀이 동영상 QR코드가 있어요.

동영상 풀이가 제공되는 문제는 "나 수학 좀 한다"는 자신감을 가져도 될 만 하네요.

아직은 초반부 조금만 풀었지만 2학기 기본서를 끝내고 이어서 모두 완북하고 싶어요.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