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5-1 (2021년) 초등 우공비 (2021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5학년 사회 예습을 막 시작했어요.

5학년 2학기에 한국사가 나와서 요즘엔 한국사 흐름 잡기를 하고 있었는데요,

1학기 사회의 목차를 보니 다소 어려운 용어들도 많이 나오더라고요.

이 부분도 해야 할 것 같아서 미루어오던 사회 공부를 시작했어요.


이미 우공비 국어로 공부하면서 우공비 문제집에 대만족을 하고 있던 터라 아직 접해보지 않은 과학, 사회도 기대가 큽니다.

지금까지 사회 과학은 단원평가 문제집만 풀어왔어요.

5학년 이후로는 단원평가 문제만으로는 개념 이해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우공비 시리즈는 본 교재, 시험 비법책, 비법 풀이 책 세 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국어 공부를 할 때처럼 시험 비법책은 단원평가용으로 사용하려고요.

국어보다는 책 두께가 두껍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착실히 공부하겠단 서명도 하면서 시작하는 각오를 단단히 다졌어요.

이 다짐만큼 열심히 열공해주었음 좋겠어요.



저는 EBS 강의에서 개념 설명 부분은 꼭 듣게 하고 있어요.

개념 강의를 들으며 나오는 개념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우공비에서 개념 설명이 아주 잘 되어 있어서 굳이 국어처럼 교과서를 먼저 읽지 않아도 되겠다 싶어요.



개념 잡는 비법 - 자료 잡는 비법 - 실력 쌓는 비법 - 핵심 잡는 비법- 단원평가 - 서술형 평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지면 구성이 참 좋았어요.

역시 단원평가 문제집에서는 볼 수 없는 구성이에요.






설명을 듣고 개념을 본인 스스로 다시 확인 후 푸는 문제라 오답이 나올 확률은

현저히 떨어지지요. 아주 쉽게 잘 풀어주었어요.



이어서 나올 단원 평가에서는 서술형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할 수 있어요.

국어와 사회, 과학 교과 모두 서술형으로 연습하면 글쓰기 실력도 향상될 것 같아요.



교과서 개념 학습 + 핵심 용어 정리로 차근 차근 개념을 익힐 수 있고,

핵심 문제로 개념을 확인하고,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쌓을 수 있어요.

단원 평가와 서술형, 수행평가로 실력을 체크할 수 있답니다.





특히 맘에 들었던 부분은 답안 해설지인데요.

답지에 해설이 깨알같이 있지 않고 가시성이 좋았어요.

교재에 없는 내용도 부연 설명으로 달아 놓은 부분이 맘에 들어요.

출산 장려 정책의 포스터를 답안지에서 볼 수 있다는 사실이 신기했어요 ㅎㅎ

출산율 문제는 중등에서도, 또 고등에서도 가정 시간에 나오는 주제라 눈여겨보았답니다.


도서관에서 희망 도서를 신청해뒀는데 오늘 수령 문자를 받고 잽싸게 받아온 책으로 연계 독서를 하니 딱이네요.

로로로 초등 사회는 학년별로 출간되었더라고요.

잠깐 살펴보니 사회 교과서와 구성이 같아서 함께 읽어보고 우공비로 공부하면 시너지 효과가 클 거라 생각해요.

겨울 방학 동안 우공비 사회로 기초 지식을 쌓아두어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해 본 후 성실하게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