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대수 1-② 개념편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NE능률 수학교육연구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E능률 리딩튜터 같은 영어교재로 유명한 출판사인 줄 알았는데 수학교재가 있더라고요.

학년 구분이 없는 수학교재라 생소했어요.

게다가 책 표지에 떡하니~~ 상위권 수능 전략 이라고 적혀있거든요.

초등생에게 수능은... 넌무 멀게 느껴지는 과정인데 말이죠.

어떤 구성일지 많이 궁금했어요.

초등부터 중등1학년 까지 대수학습을 마스터 할 수 있는 교재랍니다.

대수1-1와 1-2 (초등), 대수2(중등)

개념편, 심화편 두 권씩 모두 6권 구성이예요.


문제 푸는 요령이 아니라 개념을 이해하고 그 개념들의 관계까지 이해하는 것이 이 교재가

수능까지 이어지는 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교재 제목도<수능까지 이어지는 수학> 이네요.

어느 교육 유튜버가 영어 어휘 교재에 수능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교재만 선택하면 된다고 했었는데

수학 교재를 선택할 때도 수능 이라는 단어는 눈에 꽂히네요.


중,고등 수학에 어떻게 이어지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우리 아이가 어디 쯤 와있고 또 어디를 향해 가야할 지 방향을 제시해 줍니다.

또, 횡적으로 선행을 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종종 엄마맘대로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교재의 순서를 바꾸거나

다음 학년의 같은 영역을 이어서 하기도 하거든요.

현재 4학년인 저희 아이는 4-2 심화 수학과 5학년 과정의 연산서와 개념서를 풀고 있어요.

4학년 과정에서 소수와 분수를 다루고 있어서

대수1-2권 개념서를 선택했는데 제대로 선택했어요.

마침 소수 부분이 3,4학년 과정이니 딱 맞게 시작하는 것 같아요.



소수와 분수 부분이 중요해서 도서관에서도 연계 도서를 빌려와서 읽히기도 하는데,

영역별로 골고루 고르기가 어려웠거든요.

이 교재는 그 가이드 라인으로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겠어요.

다음 학년에서 개념이 어떻게 발전되는 지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저희 아이는 연산서만 풀다 종종 이 부분이 중학교에서는 어떻게 나오는지를 묻더라고요.

그 물음에 대답이 가능할 것 같아서 뿌듯하네요.




0과 1 사이에도 수가 있을까?

소수에서 소수점은 무엇을 뜻할까?

소수는 몇 자리 수라고 할 수 있을까?

등의 생각지 못한 부분의 물음부터 수학을 꿰뚫는 개념으로 답을 찾을 수 있게 되는 교재에요.



개념 하나 하나를 짚어보고,

개념으로 생각열기 문제와 개념으로 실력까지 문제를 연습할 수 있어요.

주말에 바로 수학공부 시작합니다.

해당 후기는 업체로부터 교재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