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비상 초등 수학개념 세트 5-2 (개념+유형 라이트/개념+연산) - 전2권 (2020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개념+유형 수학 (2020년)
비상교육 편집부 외 지음 / 비상교육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비상 교육의 수학교재는 처음 접해봅니다.

첫 느낌은 마치 중고등용 교재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초등용에는 캐릭터들이 꽤 보였는데 비상교육은 깔금하네요.

전체적으로 다음 학기 예습용으로 사용하기 적당한 같아요.






기본 라이트(개념+유형)는

진도책 복습책 평가책

세 권으로분책되어 있고

책마다 세세하게 단계별로 학습이 가능해요.

혼자 공부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친절한 수학교재랍니다.


진도책의 구성은

교과서 개념--> 기본 유형 익히기--> 응용문제 다지기 --> 단원평가

차례로 실력을 다질 수 있어요.




복습책의 구성 역시도 난이도에 따라 구분하고 있네요.

기초력 기르기 문제들은 연산을 연습용이고,

기본 유형 익히기, 응용문제 다잡기 순서로

어느 부분이 어려운지 알고, 그 부분을 복습할 수 있어요.

평가책은 권말에 총정리 형식의 평가지를 책으로 만들어놓은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낱장으로 찢어야하는 총정리보다는 훨~~씬 좋아요.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 중간평가 기말평가

평가북을 풀어보면서 자신의 취약부분을 한 눈에 알아낼 수 있겠어요.

단원평가도 두가지 난이도로 나누어 놓았네요,

기본 단원평가는 학교시험 대비용?? 정도로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실력 단원평가는 난이도가 조금 더 높은 유형이네요.

하지만 그리 어렵지 않아보여요.

교재가 잘못 온건지 잘못 신청한 건지..모르겠지만

아직 4학년인 저희 아이는 활용하지 못하고 있네요.

나중에 예습용으로 풀리려고 생각합니다.

두 가지 단원평가를 풀고 나면,

역시 서술형 연습도 필요하죠?

서술형 평가도 연습용, 실전용으로 세분화 되어있어요.

이 부분 넘 맘에 듭니다.

보통 아이들이 서술형은 싫어하는데 쉬운 단계의 서술형부터 연습하고나면

자신감과 의욕이 생겨서 더 잘하고 싶어질 것 같아요.

사실, 지금까지 비상교육의 교재는 만나보지 못했기에 큰 기대가 없었는데요,

특히 평가책을 보고 감탄했어요.

단계별로 친절한 난이도 업그레이드를 보니 비상교육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다른 출판사와는 다른 무언가를 찾아보고 싶었어요.

비상교육의 또다른 친절함, 테두리 라운딩

아기용도 아닌 초등 교재가 이렇게 라운딩 처리되어있는 건 처음 봐요.

사실 표지는 두꺼운 종이라 저도 종종 찔리곤 하는데요,

비상교육은 작은 부분까지 섬세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연산교재는 대동소이하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저희 아이에게 다룬 출판사의 두 교재를 풀려보니

아이 성향마다 맞는 연산교재가 따로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페이지당 문제가 많은 연산책은 아주 싫어해요.

똑같은 문제가 반복되는데다 글씨마저 작은 교재는 더 싫어하더라고요.



클리닉북은 앞에서 배운 내용 중에서

본인이 취약한 부분만을 골라서 다시 복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기초를 다지기에 적당해 보입니다.

상위권 아이들은 패스해도 괜찮겠어요.



이 연산교재는 분수, 소수 부분에는 2페이지당 30~42문제까지 실려있네요.

10단계인 5-2 과정은 도형부분도 많이 있기에 그리 지겹지 않을 것 같아요.

분수, 소수 부분에서 많은 문제는 견딜수 있지 않을까요?

전체적으로 살펴본 비상 초등수학 개념세트는

다음 학기를 처음 배우는 예습용으로 추천하고 싶은 교재예요.

해당 컨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교재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