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쎈 초등 수학 4-1 (2022년용)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날씨가 쌀쌀해지면 항상 드는 생각은 내년엔 아이가 몇 학년이 되는구나...무얼 준비해야할까.. 를 생각하게 돼요.

겨울 방학에 보충할 문제집도 골라보곤 하는데요,

예습용 수학 문제집은 개념에 충실한 것을 찾게 된답니다. 그러다 맘에 드는 걸 찾았어요.

 

신사고에서 나온 센 수학 시리즈 문제집 명성은 익히 들어서 잘 알고 있지만 한 번도 구매해 본 적이 없었네요 ㅎㅎ

다음 학기 예습용으로 고른 책이라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걸 골랐어요.

주변에서는 큐브수학(?)을 예습용으로 주로 시키는 것 같아요.

최근에 출간된 만큼 신사고에서 잘 다듬어서 내놓았을 거라는 기대가 있어요.

 

개념서, 워크북, 정답지 세 권으로 분책이 되어 휴대하기가 편해서 좋아요.

저는 가끔 아이가 학교에서 빈 시간이 생기면 짧게 풀 만한 문제집을 들려서 보내거든요. 그럴 때 딱이네요.

처음엔 라이트 쎈을 고를 까 했었는데, 개념쎈을 가볍에 학습하고 난 뒤에 라이트쎈 수학을 들어가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개념서로 예습을 간단히 시키고, 학기 중에는 유형별문제집 쉬운것, 조금 더 높은 수준 2권으로 진행합니다.

방학이 되면 복습용으로 더 높은 수준의 문제집 2권으로 마무리하고 있어요.

영어도 해야하고 책도 읽어야하고.. 요즘 초등학생들이 너무나 바빠요.

 

보통 문제집 맨 앞에는 이렇게 진도표 같은 걸 제시해두는데요, 매일 매일의 공부양을 결정할 때 도움이 돼요.

저도 처음에는 표시대로 하다가 주말에는 못하는 경우도 생기기도 해서, 포스트 잇에다 매일할 만한 분량을 적어서 그걸 보고 시킨답니다.

 

박스안에 개념을 설명해 주고, 확인학습 문제가 한 두개 정도 있어요.

개념을 확인하는 정도의 쉬운 문제가 오른 편에 바로 나옵니다. 쉬운 수준이라 쉽게 쉽게 풀어요.

그 후에는 실력문제로 유형을 다잡는 문제가 나오지요.

 

 

단원 마지막에는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페이지가 나와요.

게임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수학을 공부할 때

는 꾸준함이 중요해서 중간 중간에 적절한 동기부여가 되어야 할 것 같더라고요.

저는 도서관에서 단원과 연관있는 책들을 빌려와서 문제집 옆에 슬쩍 올려두기도 하는데요,

이 문제집에서는 재미있는 형식으로 동기부여를 해주네요.

다른 문제집에서는 못봤던 것이라 눈에 가장 먼저 들어왔어요. Good~~

이 책의 또다른 장점, 저에게는 가장 좋은 장점이었어요.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요, 저는 정답지에서 항상 페이지를 찾을 때 오래 걸려요. 눈에 확 들어오지 않아서 헤매다가 겨우 찾아내서 채점하거든요.

문제집마다 정답지에는 가시성을 크게 신경쓰지 않고 페이지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것만 같았는데요,

이 문제집은 어느 페이지인지 한 눈에 딱!@@! 들어와요.

이 점은 너무나 마음에 들더라고요.

신사고에서 나온 다른 문제집들도 살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만큼 개념쎈 문제집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어느 문제집에는 어려운 문제 옆에는 QR코드가 있어요. 틀렸거나 문제 풀다가 어려운 게 있으면 동영상으로 연결이 되거든요. 엄마가 일일이 보며 설명해주지 않아도 예쁘고 멋진 전문가 선생님께서 풀이를 해주십니다.

사실, 저는 그 점 때문에 다른 출판사 수학 문제집을 골랐거든요.

신사고에서도 이런 보너스를 마련해 준다면 좋을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