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 절대 안 가! 까까똥꼬 시몽 16
스테파니 블레이크 지음, 김영신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유쾌한 성장 그림책
<까까똥꼬 시몽> 시리즈!
           

                            

까까똥꼬 시리즈는
엄마들 사이에서는 대박 소전집으로 통하고 있어요!
오늘은 그 이유를 알아 보도록 하죠!!

1 까까똥꼬
2 늑대다!
3 슈퍼토끼
4 유치원 가기 싫어!
5 아기똥꼬
6 코딱지
7 똥이 안 나와!
8 메롱 크리스마스!
9 두근두근 쪽!
10 잠이 안 와!
11 파스타만 먹을래! 
12 으악! 치과다! 
13 내가 제일 커!
14 아기가 엄마 배 속에?
15 쳇! 둘째 안 해!
16 수영장 절대 안 가!

책 시리즈만 봐도 어떤 책인지 대충 감이 오시죠?
아이들 생활동화라고 할 수 있겠어요~


그림체는 매우 단순하고
색감이 강렬해서 인상적이예요!
이렇게 쩅한 색감이 아이들에게는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오늘 볼 책은 16권  "수영장 절대 안 가!"

내일은 유치원에서 친구들과 함께 수영장을 간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몽은 막연한 두려움과 공포로
 수영장 절대 안 가!라고 말하며
계속 시도때도 없이 수영장을 안가겠다고 선언아닌 선언을 합니다. 

 

근심걱정에 사로잡힌 시몽은
밤에 악몽까지 꾸면서
수영장 절대 안 가겠다고 절대로절대로 안간다고 했지만
세상에 자기 마음대로 되는게 없죠 ㅋㅋㅋ
결국 수영장에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무서워서 부들부들 떨리는 시몽... 하염없이 친구들 노는 것만 구경하는데

뚜둥

옆에 자기보다 더 떨고 있는 친구를 보고 말았네요! 
그래서 시몽은 용기를 내 봅니다!!

하나도 겁낼 필요 없어
슈퍼토끼의 슈퍼파워가 있으니까

과연 시몽은 슈퍼토끼의 슈퍼파워로 수영장 공포를 물리치고
수영장에서 친구들과 놀 수 있을 까요?

 

 

마지막장의 시몽입니다.
저 표정이 모든 것을 말해주고 있죠 ㅋㅋㅋㅋ
집에 절대로 안가시겠답니다.
뉘집 아들인지
우리집 아들이랑 하는 행동이 똑같네요 ㅋㅋㅋㅋㅋㅋ

 

 

 

 

이런 생활동화가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는 공감입니다.
"나만 무서운게 아니고 이 친구 시몽도 무섭구나~ 참 다행이다~ "라고 생각하면서
아이들은 책 속에 주인공에게서 위안을 받고 공감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1권에서 '까까똥꼬'라는 말밖에 못하던 시몽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렇게 커가는 모습은
우리 아이와  발달단계를 같이하며 함께 성장하는 느낌을 받도록 구성되어있어요!

<까까똥꼬> 시리즈의 다양한 주제들은
우리가 늘 아이와 함께 겪는 일상인데요~
6세 전까지는 창작을 많이 읽혀야 한다고 하지만
이런 생활 동화는 아이들에게 삶의 위안을 주는
작은 쉼터를 제공해 줄 거 같네요^^

유명한 이유가 다 설명됐나요?
저도 한권씩 모아볼 전집이 되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