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D 2021 무작정 따라하기 - 건축, 인테리어, 기계 설계에 필요한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권현실 지음 / 길벗 / 2021년 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UTO CAD. 일명 캐드프로그램은 설계의 기본을 이루는 선과 원그리고 점들을 기본으로 다양한 그래픽을 만드는 토대가 되는 기본 프로그램이다.

이 책을 접하고 개인적으로 캐드프로그램을 간만에 불러와 이리저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공대출신 특히 기계공학기나 기계설계 혹은 토목공학을 비롯해 건축분야에 이르기까지 이 캐드프로그램의 사용은 무궁무진하다.

최근 설계는 이 캐드뿐 아니라 라이노. 카티아. 인벤터.솔리드웍스같은 3D 모델링 역시 이 캐드의 기본 구조를 알지 못하면 쉽게 익히지 못할수 있다.

물론 최근의 캐드프로그램 자체를 이용해 3D 프로그램도 가능하지만 공극적으로 단순한 설계보다 3D로 진화하는게 취업이나 업무에 관련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바랄것이다.

책을 살펴보며 전반적으로 이 책은 캐드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나 예전에 익히다 다시금 프로그램을 익히는 사람에게 적합한 책으로 생각된다.

전반부까지 선과 원 그리고 이들을 이용해 사각도형이나 원형. 객체 이어붙이기 같은 단순한 작업을 따라 하며 익히기 쉽게 가이드해주지만 개인적으로 본다면 225페이지까지 부분을 한번에 익히다가 수정명령이나 폴리선 스플라인등 기계구조학에 쓰이는 부분을 익히는 부분부터가 잘 되어 있어 기본을 탄탄히 할수 있는 책으로 보이기까지 한다. 뭐 유틸리티부분까지 600페이지가 넘는 책이라지만 이미 프로그램을 조금이나마 아는 사람이라면 몇시간이면 책을 따라해보며 순식간에 책을 완독할수 있는 좋은 가이드책이라 본다.

다만 캐드의 프로그램중 3D 변환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부분이 빠진것은 아쉬울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