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스풀 - 사소한 시작이 위대한 성공이 되는 법칙
제니퍼 덜스키 지음, 박슬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소한 시작이 위대한 성공이 되는 법칙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일명 자신이 믿고 있는 신념을 행동으로 옮길때 주변에 영향을 줄수 있고 자신의 작은 움직임도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수 있다는 내용을 구구절절히 설명하기보다 마날이라는 이슬람여성의 예를 들면서 그녀가 종교적인 관점과 행동들이 작은 소모임부터 시작하여 커다란 커뮤니티. 그리고 나이키같은 대형글로벌 브랜드마저 움직이는 모습을 소개하면서 하나의 공동체가 공통된 목적의식을 공유하고 나아갈때 편견을 ㄱ극복하고 변화를 만들어 나갈수 있는 예시를 보며주고 있다.

이 책은 이런 예시되는 인물들과 그들의 삶을 보여주면서 그저 일상에서 하루하루 살아가기보다 자신이 느낀 삶의 전화점에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작은 것부터 해동하며 실천하고 기꺼이 시작이 반이라는 이야기처럼 두려움을 이기며 앞으로 나가는 행동의 힘이 커다란 성취를 이룰수 있는 밑바탕이 되리라 이야기하고있다.

이를 위해 진정 자신이 목표로 삼은 것에 다다르기 위해 의도만 머무르지 않고 행동으로 시작하며. 스스로 미래가치를 설정해 비젼과 투지를 잃어버리지 않는 전략마저 설정하는 단계를 만들어가는 여러 과정들을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은 긍정적인 면만 이야기하지 않는다.

오히려 중반부에 이르러서는 혼자보다는 동료나 공동체를 만들어 하나의 목표를 여럿이 이루려는 모습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비판을 지렛대로 삼아 실패의 두려움을 넘어서는 의연하고 당당한 모습으로 현실에서 일어서라는 조언을 하고 있다.

작은 행동이 큰 태풍으로 변화할수 있다고 행동하는 모습을 조언하는 멋진 책을 만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