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 빅 투 스몰 From Big To Small - 빅브랜드를 이기는 스몰브랜드와 공간디자인의 힘
손창현 지음 / 넥서스BIZ / 2020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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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케팅. 그중에서 현재 사람들에게 가장 가까이 다가서는 감성지수는 무엇일까.

이 책은 작은 기업이나 점포라도 어떻게 사람들안에 자신의 브랜드및 자사의 가치를 올리고 있는 작지만 큰 브랜드및 기업들을 소개해주며 그안에 숨겨져 있는 어떻게 가치를 팔수 있는것인지 알려주고 있다.

초반에 소개되는 블루 보틀의 존재와 현재 블루 보틀이 추구하고 있는 가치인 보편적이지만 개성적이고 그리고 사람들의 곁에 있는 이 존재야말로 이 책의 의미를 가장 잘 드러내는것이라 본다.

이 책을 관통하는 주제는 작더라도 아이디어를 가지고 어떻게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느냐와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구현하는 표현방식이 있을지 다양한 브랜드의 예시를 들어주며 설명하고 있다.

특히 요즘 떠오르고 있는 공유오피스의 예를 보면 공유라는 의미의 공간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만들고 그안에서 상생과 조화를 보여주는 떠오르는 이 공유오피스를 잘 분석해보면 현재 사람들이 추구하는 가치와 인식의 장속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마케팅의 방향을 만들어낼수 있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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