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로 마케팅하다 - 고객의 일상에 경험을 선사하는 트렌디한 마케팅 전략
이상구 지음 / 라온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전통적인 제조업의 저믐과 코로나로 인한 대면접촉의 반대급부로 기존의 음식점이나 매장들보다 비대면으로 음식의 경우 배달이나 밀키트. 의류점의 경우도 자신의 핏을 프로그램에 맞춰 가상으로 그려보는 서비스가 이루어져 점차 4차산업이 본의 아니게 빠르게 구현되고 있는 요즘이다.

더욱이 기존의 학자들의 주장과는 달리 한국만의 정서인 부동산문제와 일자리들은 현재의 인플레와 대기업선호의 일자리들은 줄어들면서 부의 양극화마저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현실의 빠른 변화는 사람들의 구매및 생활환경에도 빠르게 변화가 이루어지는것은 당연하고 바뀌는 일상에 맞춰 새로운 라이트스타일에 맞춰 기업들이나 가게들도 나름대로의 변화를 바꿔야 한다는 것은 필수불가결한 조치로 보인다.

이 책은 잘되고 있는 기업들이나 점포들이 왜 사람들이 선호하는지. 팬덤문화는 무엇인지에 대해 소개하고 이들 변화를 주도하는 2030의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해주고 있다.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는 이것만이 아니고 사람들이 자신들의 일상을 자랑하는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등을 통해 패셔니나 스타일들을 올리는데 디들의 방법을 통해 마케팅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보고 논의해볼 가치가 있다.

사람들은 동일한 주제를 공유하고 논의해보고 싶은 욕구는 같은 경험을 가지고 이들 경험이 구매로 이어지는 구독형소비도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사회현성이기도 하다. 변화의 시대에서 어떻게 살아가는게 더 좋은 삶이고 자신의 행복일까 그리고 만약 사업이나 장사를 한다면 어떻게 소비를 촉진시켜야 할까 이 진지한 고민들을 해보게 만드는 유쾌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