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 부록 : 기출지문OX 암기노트 제공|오답노트 특별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임선정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인중개사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처음에 어떻게 시작을 하게 된 계기가 있는지 중요했다. 개인적으로 이 방면에 몸을 담고 있는 친구들이 있었고 점차 직장에서 회사일만 전념하다가 밀려났을때 미래에 대한 자신의 계획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사람들을 보고 내 자신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일단 가장 범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자격증이 무엇이고 우리 일상에서 한번쯤 겪을수 있는 과정인 부동산 거래에 대해 이 분야라면 하나쯤 있어 봄직한 자격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자료들을 찾아보고 관련된 카페들을 검색해 보면서 이 분야의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생각한 계획을 얼마나 준비하고 노력하는 과정과 결과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게 중요한것이라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분야에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혹은 미래를 위한 투자나 준비를 위해 이 긴 과정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것이다.

개인적으로 난 후자의 입장이라 차후에 있을수 있는 이 방면으로 별도의 준비가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작은 시간이라도 준비를 하고 있는 중이었다.

관계로 교재선택이나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것인가에 대한 시간배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준비된 교재들을 보면 이 방대한 과정들을 어떻게 보고 다 익힐것인가에 대한 걱정도 너무나 크게 나에게

다가왔고. 나름대로 다른 이들의 조언이나 공부한 과정들을 듣고 보며 나에게 맞는 과정을 찾아갈수밖에 없었다.

특히 2차의 경우 1차의 준비보다 과목도 많고 여러 준비과정이 필요한 차수이기도 하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학원에 다니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직장인이라면 동영상강의와 유투브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교재를 찾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2차의 과목중. 이 공인중개사법 부동산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부분과 중개실무등은 중개사무소개설등록및 결격사유 혹은 중개실무에 관란 총설및 중개의뢰접수등에 대한 많은 부분들이 있기에

많은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자신이 익숙하지 않은 점들을 잘 캐치해야 한다고 알고 있다.

            

                

공인중개사2차 출제가능문제집을 잘 선택해야 하는게 중요한 공부법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공인중개사법령및 중개실무의 문제집을 찾던중 에듀윌의 이번 문제집을 열어보고 조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문제들이 심화적이고 다양했다.

2020공인중개사시험을 준비해야 하는 나의 입장에서 2차를 준비하는에 관한 많은 사항들을 풀어보며 준비하는 과정은 나뿐만 아니라 이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나뿐만 아니라 이 분야를 공부하고 관심있어하는 사람이라면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진다.

2차를 준비하는 여러과목중 이 공인중개사법령및 중개실무가 나에게 많은 도움을 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