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라클 액션 - 기회를 성공으로 이끄는 행동력 훈련 37
하재준 지음 / 라온북 / 2020년 5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목이 상징하는 바가 말하듯이 기적을 이루려면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하재준대표의 자신의 삶에 대해 얼마나 열심히 살아왔는지에 대해 읽어볼수 있는 말 그대로 미라클액션에 대한 책이다.
저자가 책의 초반에 써내려 간 자신의 이력은 말 그대로 흙수저라 스스로 말하는 저자의 어린시절 일화부터 시작하고 있다. IMF 의 여파로 가족들은 집을 잃고 교회의 배려로 잠시 교회의 작은 방에서 거주를 하며 가정주부이던 어머니가 공장에 나가 일을 하는 기억부터 시작하며 이때의 기억이 저자를 성공하겠다는 신념의 거름이 되었다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현재 이때의 경험뒤로 모교에 기부를 하며 이 당시의 다짐이 하대표를 일어서게 한 계기라 적고 있다.
첫번째 그의 도전은 자동차 매매 단지상에서 커피숖을 할수 있는 입지를 보고 지나칠수 있는 이 장소를 자신의 아이디어로 할수 없는 원칙을 할수 있는 것으로 바꾼 결단과 시기 그리고 남들이 안된다는 것을 된다는 것으로 바꿀수 있는 발상의 전환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이 카페의 창업 경험이 하대표에게는 사업의 다양함을 과감히 할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으며 단순한 운이라기 보다 스스로 개척하는 노력이 선행했음을 숨기지 않는다. 그러면서 타인의 경험이나 조언을 들을수 있는 독서의 힘을 이야기하며 책안에 얻을수 있는 타인의 경험들을 미리 간접체험함으로 정보를 얻고 부지런함을 이야기하고 있다.
사업과 일상에 있어 사람을 믿는 신뢰와 같이 일하는 직원을 생각하는 하대표의 철학에는 일견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사람을 믿지 않고 레고블럭같이 쉽게 쓸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경영자들이 많기에 이 사람을 생각하는 점은 두고두고 마음에 담을수 있는 철학이라 본다.
사업을 함에 있어 결단과 도전. 그리고 이를 유지하는 중요한점은 얼마나 자신이 행동하고 그것을 알아보는 적극성과 자신의 지식을 현실에 맞게 융합하여야 한다는 저자의 생각. 그리고 일을 함에 있어서 함께 하는 동료들을 생각해야 하는 이 책을 읽는 즐거움을 두눈과 머리로 일깨우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