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몸이 되살아나는 혈관 건강 비법 - 혈관 명의가 전하는 혈관 건강의 모든 것
김동익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4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강의 중요요소중에 최근 두드러지게 주목이 되는게 바로 이 혈관건강이다.
회사에서 건강진단을 할때 부서원중 30세 이상의 직원들중 상당수에게 진단의사들이 하는 말중에 하나가 혈관건강에 신경을 미리미리 쓰라는 이야기이고 고지혈증이 있는 직원에게는 혈관이 안좋으면 노년될때 고생문이 열리니 혈관건강에 꼭 신경을 쓰고 운동도 하고 흡연도 줄이라는 이야기를 강조하고 있다.
건강을 신경쓰는 요즘 이 혈관에 대한 책은 한번은 읽고 싶은 마음이 개인적으로 강하게 들은 요즘이었는데 어김없이 이 책에도 건강에 대해 어떻게 관리하고 가려야할 음식은 어떤것인지. 그리고 혈관건강에 중요한 습관이나 운동법에 대해 언급이 되고 있다.
김동의교수는 개인적으로 삼성병원에 있는 의사들중 이 분야에 이름있는 전문가라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의 초반부에 있는 지방산이나 구성요소등 전문가적 요소들을 건너뛰고 중반의 생활습관, 피애야할 습관, 섭취시 좋은 음식들. 그리고 운동법들을 참조하고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가진다면 좋은 몸을 위해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다. 자신의 건강과 혈관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동맥혈관, 정맥혈관은 무엇인가부터 시작하며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그리고 사전의 증세및 예방은 어떤지 이런 책은 집안에서 정독하며 자가진단을 해볼만한 가치있는 책이라고 말하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