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비즈니스로 연결하는 힘 - 기획자를 위한 아이디어 발상법
미하라 고지 지음, 장인주 옮김 / 북카라반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획자를 위한 아이디어 발상법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오세대대학,시즈오카 이공계대학,나고야 상과대학에서 이분야에 강의를 하고 있는 미하라 고지교수가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각이 날때 이 영감을 어떻게 이용하고 발전시킬것인가?

혹은 자신의 영감이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지나가는 생각으로 머물것인가?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엮은 책이다.

아니면 자신이 알고 있는 생각이나 현장의 진행되는 부조리나 관습을 개선할수 있는 신개념으로 바꿀수 있을것인가에 대한 사고의 전환과 이에 따른 장점은 스스로가 개인의 힘을 발전시키고 개선할수 있는 요지가 될수 있을것이라 저자는 이야기하고 있다. 책을 읽어보면 저자의 해설이나 이런 개념이다란 나열보다는 일련의 예시를 통해 사람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실이나 사물에 대한 개념이나 효용성들을 어떻게 전환시킬것인가나 그 실현에 대해 쉽게 풀어주고 있다.

이른바 우연과 만나는 능려에 대해 애플의 매킨토시나 3M 사의 포스트잇처럼 이미 있거나 존재하는 제품을 어떻게 더 발전시키고 한걸음 더 나갈수 있는가에 대해 이 책은 설명을 잘 하고 있다.

사람의 영감은 어떻게 적용할수 있는가? 그리고 이를 이끌어내는 아이디어 발상법이나 일방통행적 사고에서 벗어나 확장시키는 방법.

그리고 니즈와 시즈에 대한 개념들을 이해하여 이를 적용하고 사고를 확장시키는 저자의 견해를 읽어볼수 있다.

어려운 내용을 쉽게 풀어가는 이 책은 읽어나가는 과정을 어려움 없이 읽어볼수 있어 한층 좋은 느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