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무자를 위한 통합적 오피스 구축 가이드 - 직무 만족과 생산성을 높이는 사무환경의 모든 것
김수란 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피스 일명 사무실의 환경은 그곳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에게 무척이나 중요하다.
허루 일과를 보자. 24시간중 아침이나 야간에 출근한다면 적어도 출퇴근후 보통 적게는 8시간부터 많게는 12시간 가까이 종종 철야까지 하는 경우가 있다면 집보다 오히려 회사에서 보내는 일상의 시간이 더 많을것이다.
OECD국에서도 알아주는 일중독자들에 가까운 우리 근로자들에게 오피스란 말그대로 또하나의 집이자 나만의 공간이 필요한것이 당연할수 밖에 없을것이다.이 책은 이 오피스의 갸념과 어떻게 활용할것인가에 관한 책이다.
당연히 넓은 의미의 건축물이나 빌딩을 세우고 법을 찾아 그 안에 건설하는 넓은의미부터 사무실이나 공유오피스같은 현대오피스에 관한 여러 사항들을 볼수 있다.
여러 챕터중 관심있는 부분을 보던중 개인적으로는 챕터 3의 오피스 환경 디자인하기가 제일 눈에 띄었고 주의깊게 읽어볼수 있었다.
현대 오피스공간은 어떻게 진화가 되고 있는가?
업무공간의 밀도및 인체공학적 가구배치나 통합. 빛과 환경에 대해 관심있게 읽어볼수 있었단 챕터였던것 같다.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좋은 오피스를 찾는 입지나 환경. 교통등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것을 알수 있고 업무를 위해 어떤 사무실 어떤 오피스를 찾고 꾸미는것에 대한 여러 이야기들을 읽을수 있다.
솔직히 이번 책은 관심있는 챕터만 주의깊게 읽고 그외 부분은 술술술 읽어 나갔지만 너무나 방대한 오피스에 관한 A부터Z까지 등장하고 있다.
향후 사업을 하든 자신의 가게든 작업장을 하려는 사람에게는 이 책은 큰 도움으로 다가올수 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