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커피콩 한 알 - 긍정적인 변화를 쉽게 만드는 방법
존 고든.데이먼 웨스트 지음, 황선영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 인생을 바꾼 커피콩한알. 일단 이런 잔잔하면서 마음이 울리는 쉽게 읽혀지는 책은 주말 아침이 행복하게 시작하게 만든다.

이 책은 데이먼 웨스트라는 인물의 인생의 이야기를 고든이 듣고 데이먼 웨스트의 커피콩이야기를 널리 퍼트리고 싶다는 계기로 작품속 에이브러햄이라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빌려 한사람의 자세와 에너지가 주위를 어떻게 변경시킬수 있는가에 대해 이야기를 해준다.

에이브의 선생님은 의기소침하는 그에게 주위 환경에 대해 직접적인 이야기보다 당근과 달걀. 그리고 커피콩을 삶을때의 변화를 직접 보라고 이야기해준다.

당근은 연해지고 달걀은 딱딱해지고 커피콩은 물을 커피로 만들어주며 하나의 사물이 주위의 환경에 따라 약해지고 문을 닫고 혹은 주위를 자신의 네어지로 바뀐다는 사실을. 에이브는 주위 환경에 너무 신경쓰지 않고 자신의 밝은 에너지로 자신뿐 아니라 미식축구팀. 그리고 그런 그의 재능을 알아본 사관학교로 스카웃되고 그의 자는 사관학교와 그의 부하들. 그리고 향후 결혼과 직장생활을 하는 그에게 언제나 힘이 되는 작은 친구로 커피콩한알이 있어왔다.

머무는 회사가 어려운일이 있고 그 스스로도 의기소침해 졌을때 그를 다잡아준것도 커피콩의 일깨움이었고 그는 밝은 에너지로 주위를 일으키고 그 자신뿐 아나라 회사를 일으키는 놀라움을 보여준다. 바로 긍정의 에너지.

그리고 노년의 그가 한 우울한 청년의 말을 들어주고 이야기를 건넨다.

자네. 당근과 달걀. 그리고 커피콩.....

멋진 긍정의 에너지를 읽은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