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 부동산 제대로 알고 투자하라 - 제주 부동산과 도시계획을 한눈에 꿰뚫는 속 시원한 팩트 체크
이정민 지음 / 인사이트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의 길에 있어서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단순히 투자하면 돈을 벌어들이고 이곳이 뜬다 하는 예측위주로 하는 땅이나 투자 지침서들이 많은 요즘이다. 더욱이 제주도 하면 일반적인 사람들이 한번쯤은 내 소유의 전원주택이나 별장등을 꿈꾸기 때문에 제주도 토지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의 제목저럼 제주도의 부동산에 대해 알바보고 정보들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이라 할수 있을것이다.
통상적인 제주도 지역에 한정해서 정보들을 일방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아닌 부동산 그 자체의 핵심들이나 부동산의 기초부터 법률. 그리고 시장은 왜 상승했는가에 대해 이 책은 먼저 이야기를 하고 있다.부동산을 선택하는 본인들의 판단에 맞게 가치가 있는가? 그리고 현재시점뿐 아닌 미래시점에서 부동산을 올바른 가치 판단을 하게 만드는 경기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제시하고 있다.
자 기초부터 관점. 그리고 경기의 상승과 하강에 대해 알아보았으면 이 책은 두번째로 투자를 하기 위한 각각의 법률에 대해 제시를 하고 있다.
투자를 위한 기초상식.
그리고 부동산을 알아보기 위한 국토계획법에 관한 이야기.
도시개발에 관한 재산권등을 어떻게 알아보고 판단할것인가에 대한 내용들이 제시되어 있다. 책을 읽어나가다 보면 제목과는 달리 부동산 시장과 법률. 그리고 자주 언급되어 지는 공부에 관한 이야기들이 자주 나오는것을 알수 있다.
부동산공부에 대해 등기부등본을 보는 법이나, 토자공부에 관한 내용들.그리고 정말 중요시하게 작가가 언급하는 사기를 당하지 않는 법에 대해 내용들이 나오는것은 아마 제주도라는 특성과 자주 찾아보기 힘든 위치적인 요소탓으로 만약 투자를 하더라도 올바른 선택과 판단을 먼저 하라고 충고를 하고 있다.
이 부분을 다 읽어나가는 인내심을 가진후에 본격적으로 제주도 부동산의 추천에 들어가고 있다. 저자는 이부분에 있어 제주도를 환상으로 보지 말고 인구나 외국인들의 투자성향및 유입. 그리고 미래 가치에 있어서의 정책을 먼저 보고 그리고 대안을 제시한다. 제주도를 자주 여행하는 개인 생각으로는 협재나 이효리의 전에 살던 곳으로 알려진 애월이나 곽지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곶자왈을 추천하고 있으며 특이한것은 직접투자보다 간접으로 투자할만한 요소나 장소를 찾아보라는 조언도 아끼지 않고 있다. 쉽게 접하기 힘든 이곳에 대한 투자를 이야기하는 멋진 책을 만나 읽어볼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