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룸 마스터 - 당신도 건물주가 될 수 있다!
강준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의 시대는 재테크를 하지 않으면 미래가 불안한 시대이다.
직장에서 정년을 끝까지 채우거나, 종신고용을 하는 기업 자체가 드물고 청년들도 이미 취업난이라는 시대에 놓여 있는 요즘이다. 혹은 사람이 항상 모자른 중견기업이나 중소기업의 현실에 청년들이 너무 대기업이나 공기업. 혹는 공무원에 목맨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만큼 현실적인 시작점에 동일노동 동일임금이 아니라 기업의 규모에 따라 청년들의 스타트가 차이가 나고 공무원의 경우도 기업에 비해 임금이 적도라도 정년이 보장되고 근무시간이 법적으로 현실적으로 적은 장점이 있기에 청년들의 취업시점이나 경향들이 몰려있는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급여체계의 현실에 비춰 물가나 거주할 주택의 가격은 나날이 올라가고 있다. 취업시장후 결혼이라는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낳아 국가가 구성되는 중요한 문제에 이 재테크는 현실적이 아니라 필수적인 요소가 될수밖에 없다.
그러나 고정된 급여와 보장되지 않은 미래라면 어떤 선택과 재테크에 대한 시점을 고를것인가 이점에서 많은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이나 공부하는 사람들이라면 주식및 부동산을 공부할수밖에 없는 시대이다.
당신도 건물주가 될수 있다 라는 주제를 달고 있는 강준현저자의 원룸마스터.
오 젊은 사람이 재테크중 사람들이 정말 선호하는 건물주에 대한 이야기를 쓰다는 하는 생각과 얼마나 했을까 하는 의구심이 동시에 드는 선입관에서 책을 펼쳐
처음 부터 끝까지 읽으면 강준현씨가 왜 재테크에 들어갈수밖에 없었다 하는 자신의 시점(재개발지역에 살면서도 10번~20번이나 이사하며 월세, 반지하, 전세)부터 본격적으로 재테크. 부동산을 대하는 시점. 그리고 지역의 영업하는 부동산에 드나들며 관심있는 물건들의 물어보고 분석하고 자신이 구입한 물건으로 세를 놓고 관리. 그리고 세금관련 부분과 건물관리. 원룸관리의 A 부터 Z 까지 자신이 아는 모든 사항들을 깨알같은 부분까지 노하우가 흠뻑 들어가 있다.
작가가 이야기 하듯이 부동산은 맘에 드는 물건까지 발품이다.
그후에 자신의 미래 먹거리나 종자돈을 위해 쉽게 직업을 포기해서는 안된다는 성실함을 강조하고,실거래가를 선택하는 법. 불법구조물이나 합법구조물이나를 구분짓고 투자하는법.그리고 사기를 피하고. 실전세입자관리의 노하우까지 재미있고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수 있는 현장의 이야기들을 만날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