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벙커C유를 팔던 김 대리는 어떻게 비즈니스 영어의 최고수가 되었을까 - 90일 만에 완성하는 실전 영어 훈련
김현정 지음 / 미다스북스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국영어회화 코칭협회의 대표로 활동하며 영어회화를 전파하고 강의 하는 김현정씨의 영업회화 습득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상세하게 그리고 영어를 어떻게 익혔는지 자신의 생각과 김현정씨가 생각하는 영어를 배우고 익히는 가이드를 멋지게 제시해주는 정말 영어를 공부하게 만들고 싶은 한권의 책을 읽었다.
놓친부분이 있지는 않을까 두번 읽은것은 아 내 머리의 한계일런지 모른다.
당신도 영어 고수가 될수 있다는 시작으로 들어가면서 김현정씨의 대학3학년 이후 졸업후 취업은 집안의 부도로 원치 않는 보증인이 되면서 직장생활과 빛을 갚아야 한다는 목적으로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그녀의 이야기를 풀어내면서 회사선배의 영어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그녀는 미래를 위해 영어를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이미 긴 직장생활를 하고 있는 내 경험으로도 외국어를 공부하고 잘 활용하는것은 직장인 개개인의 미래를 위해서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영화로 영어를 공부하며 직장생활을 한 그녀가 퇴사와 함꼐 빛을 갚고 캐나다로 영어를 공부하러 떠난후 진정한 생활영어를 아르바이트와 직장생활로 경험하고 싱가포르에서 영어를 배우며 외국인 아르바이트를 하면서도 다시금 학교에 들어가 그녀만의 꿈을 키우며 학업을 마치고 미국에서 일을 시작하는 이 과정이 매우 인상깊었다. 보통의 직장인들이면 대기업에 들어갔다면 안주하고 그 안에서 공부를 할텐데 그녀는 자신의 생각과 기준을 가지고 인생의 한 부분을 다시금 시작한 것들이 일단 보통인은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가졌다.
그리고 그녀가 이 책에 소개해주는 영어 로드맵.
영어가 어려운 것이 아니고 쉬운것부터 시작하며. 기본공식부터 염두에 두어라.
반복연습과 10개의 기본문장구조를 이용하며 점차 늘려가고 자주쓰는 영어표현과 명언들을 자주 연습하며 항상 영어를 친근하게 활요하는 것이 스스로의 영어성장에 도움을 주는 충고를 하고 있다.
전반부가 그녀의 성장기였다면 후반기는 영어를 익히는 방법들을 제시하는데 막연한 방법제시보다 개개인들이 자신에 맞는 방법을 찾으라하는 그녀의 의견제시가 인상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