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모델을 혁신하는 5가지 길 - 5 BM-innovation ways
은종성 지음 / 책길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한다는 제목에 상당한 흥미가 당겨지게 만드는 제목과 함께 비즈니스와 혁신 이 두단어가 나란히 설수 있는가는 사뭇 어려운 이야기이다. 일을 함에 있어서 혁신이라고 일반적으로 기업의 입장에서 이 단어가 나온다면 필연적으로 구조조정이라는 단어가 연상이 될만큼 이 혁신이 기업의 입장에서는 쉬운일이 아닌것이 일반적이다. 변화가 크고 불확실성이 큰 이 혁신이 그럼에도 필요한것은 기업의 영속성이 유구한것이 아니고 현재 4차산업을 넘어 5차 산업이라는 단어와 스마트시대에 진입하는 요즘 혁신은 기업의 생존을 위해 필수적이고 반드시 행해야 기업의 미래가 보일수밖에 없다.

고여있는 기업의 아이템이나 기술및 교육이 없는 기업의 미래는 구석기의 유물처럼 사라지는 경우들이 많은 사례와 함께 기업의 생존에 이 혁신이 반드시 필요하게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이런 기업의 비즈니스에 대해 혁신하는 5가지 길을 먼저 제시하고 있다,

비즈니스를 어떻게 혁신할것인가? 그것에 대해 경쟁관계의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고,비경쟁관점의 비즈니스모델혁신과 내부역량중심과 고객관점의 비즈니스 모델혁신그리고 비즈니스모델관점의 혁신에 대해 제시를 먼저 하고 있다. 이 책은 이 제세하고 있는 5가지의 시야에 대해 폭넓게 이야기를 전하고 이들의 기준에 대입하여 어떻게 혁신을 할것인가를 각 사항별 기업의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을 하는 방안도 제시하고 있다. 하지만 책을 끝까지 읽다보면 어느 하나의 예만으로 비즈니스혁신이 이루어지는것이 아닌 제시되는 모든 사항을 고려하고 응용을 하여 혁신의 길을 자사의 상황에 맞추어가여 한다는것을 알수 있다.

5BM-innovation ways 에 대한 심도있는 시간을 만나볼수 있는 멋진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