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의 힘 - 사람, 일, 성공을 연결하는 커넥터 기술
미셸 레더먼 지음, 도지영 옮김 / 유노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미셀 레더먼이 지은 비즈니스 인간관계사 사람들과의 인연을 이어가는 과정에 대해 기술한 책이다. 사실 첫페이지를 폈을때 네트워킹조직 BNI라는 단어를 보았을때 어 이책. 네트워크마케팅에 관한 책인가. 하는 마음이 솔직히 들어 조금은 꺼려지는 마음도 들었었다. 일명 네트워크마케팅은 우리에게는 다단계란 단어와 동급이 아니었던가?조금만 읽어보자는 생각에 내가 알고 있는 네트워킹이라는 단어와는 본질적으로 다른듯해 결말까지 천천히 정독해 보았다.

아는 사람의 힘에서는 누군가와 연결된다는 것은 장기간에 걸친 관계와 우정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 말하고 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세상과 연결되는 사람과의 관계속에서 인맥은 일처리를 더 빨리, 쉽게 만들어주고 있으며, 인간관계를 관리하는것이 중여한것은 서로의 존재가 언젠가는 연이 되어 도움을 주고 받을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인간과 인간의 관계뿐만 아니라 기업간에도 관계가 필요하며, 관계가 좋은 사람은 직장뿐만 아니라 일상 그리고 관계를 통해 영향력과 혁신을 증진시킬수 있는 계기를 만들수 있다고 이 책은 이야기하고 있다. 무엇보다 현대사회안에 구성되어 있는 각자의 조직안에서 신뢰가 중요하며 이들의 사회성이나 가치는 점점 중요시되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커넥터의 관계속에서 중요한것 중요한 여러 법칙과 변곡점들이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이나 사회. 기업간에도 진정성을 가지고 대하며, 자기 자신을 스스로 좋아해야 하는 자아상의 법칙이 존재하며, 내모습이든, 남의 모습이든 인식된 실채 그 저체를 존중하고

관계속에서 잘 보고 들으며 진정성 있게 다가가 문제나 관계의 해결에 다가가야 한다는 것이다.

관계의 중요성은 개개인들이나 사회에 중요할것이다. 조금은 가볍게 생각한점도 있지만 사람들을 서로 존중하는것이 중요하다는 이 점이 가장 크게 다가온 책인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