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의 베이스볼 주식투자법 - 초보투자자도 이기는 전략적 주식투자
정재호 지음 / 새빛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페와 유투브에서 주식강의로 자신의 주식방법을 전파하고 있다는 정재호씨의 10년전 출판되었던 자신의 책을 2019년버젼으로 재개정하여 출판한 주식의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입문서로 생각되는 책이다.

요즘 주식관련 재테크서적들이 회사를 선정하는 per 나 영업이익산출하여 양봉과 음봉을 분석하는 방법들을 비롯해 회사를 선별하는 구별법이나 최근 증시가 불안하여 개별주식보다는 ETF 나 파생형 주식등에 대해 추천하는 일련의 흐름들이 있는데 이책은 말 그대로 주식이란 무엇인가? 주식에 입문하여 어떤 종목을 선택하는게 좋은가? 를 중심으로 가장 기본적인 주식의 자세와 태도등에 대해 주로 기술되어 있는 책이다.

주식의 종목선택하는 방법이나 기업이익분석등보다 주식의 태도나 자세가 중시된다면 말 그대로 주식전문 책보다는 주식이란? 이런 거야. 라는 친절한 해설서 혹은 입문서 느낌이 물씬 드는 책이다.

사실 이런 책이 술슬 읽히는 것은 말 그대로 기본을 강조한 책이기도 하고 10년간의 세월속에도 주식의 원친과 흐름이 바뀌지 않은것은 주식이라는 투자방법자체도 자신의 선택으로 자신이 책임을 지는 자신과의 싸움이라는 점이다.

큰 줄기를 보자면 저자는 시장을 선도하는 주도주위주로 설계를 하고 시장의 흐름도 중시하면서 장기간의 안목으로 커질수 있는 우량주를 잘 찾아야 한다는 말을 크게 하고 있다. 워렌버핏과 템플턴의 예를 들면서 설명을 하지만 중간 챕터에 진흙속데 묻힌 산삼주를 발굴하라 같은 설명에는 이런 우량주를 씨앗부터 발굴하라는 말과 친숙한 종목에서 찾으라 하지만 초보자가 이런 주식을 찾는다는것 자체가 무리인 말이기도 하다.

다만 이 책을 읽는 내내 어려운 입문서보다는 쉽게 주식이라는 용어의 바다속에서 이런 방법이 있구나 이렇게 조언을 하는구나 같은 쉬운 입문서의 한종류라 살며시 말하고 싶다.

책표지에 4차산업혁명 주도업종과 수혜종목 5선 공개라고 하는데

카카오, 한국투자증권, LG전자, 현대차, 소프트뱅크를 추천하는데 글쎄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