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1등주에 투자하라 - 앞으로 10년을 지배하는 해외 주식투자의 메가트렌드
조용준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앞으로의 10년은 4차산업 1등주의 시대라는 책의 문구마냥 매스컴이나 경제지에서 4차산업이라고 말들은 많지만 일반적으로 4차산업이 뜻하고 있는 의미를 알지 못하고 단어만 나열하는 경우들이 많은게 일반적이다.

보통 산업혁명이라함은 어렸을때 교과서에서 배운것과 같이 영국에서 시작된 산업혁명이 시초이고 이 산업혁명이 유럽및 미국등 서구를 거친후 세계로 퍼져 산업화가 먼저 시작된 나라가 세계의 패권을 추구할수 있게 되었다.

이것을 1차 산업혁명이라 하고 2차 산업의 경우 에디슨이 발전을 이룩한 전기분야의 확장과 더불어 다양산업체계가 발전되어 전기 전화등 거의 기반산업에 가까운 산업혁명을 일반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다.

인터넷과 통신이 주도한 3차의 시기를 거쳐 저자의 서문에 언급된 워렌버핏같은 보수적인 투자자도 이제는 구글과 아마존 그리고 알리바바등 이른다 유니콘으로 불리우는 미래산업을 먹여살리는 기업들의 투자시기등은 이야기하는 신투자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이다.

말그대로 4차산업의 경우 기존의 전통적인 시장외 이들과 결합한 하이브리드상품이나 새로운 산업을 개척해 인류의 생활과 미래를 열여주는 신사업등을 일컷는 말이기도 하다.

저자의 4차산업을 규정하고 해석한뒤 자율주행차및 5G 로 일컷는 사물인터넷및 5G시장의 확장과 플랫폼기업및 반도체기업들의 사이클을 이야기하며 책을 열고 있다. 이책의 전반부를 해석하는 4차산업의 해석들과 4차산업혁명을 통해 증가할 수요층과 한국이 어떻게 혁신 자본시장으로 들어갈것인가 이야기 하는데 이 전반부의 내용만 자주 복기하더라고 향후 4차산업을 바라보고 어떻게 투자를 할것인가에 대해 선택의 폭을 넓힐수 있는 판단의 근거가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4차산업을 이끄는 1등주들을 분석하고 예시된 기업들이었다.

아마존이나 페이스북 넷플릭스나 알리바바 텐센트홀딩스나 바우두같은 기업들을 예시하고 이들을 분석한 글들을 읽으면 향후 이와 유사하거나 이들외 유니콘을 꿈꾸는 기업들을 분석하는데 도움이 될 이야기들을 만나볼수 있다.

투자를 하거나 하려는 사람들에게 너무 도움이 되는 멋진 책을 만나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