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사원A 여행 일본어 - 200만 구독자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세상에서 가장 간단하고 쉬운 일본어
회사원A 지음 / 말랑(mal.lang) / 2019년 6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사원A. 한국과 일본에서 유투브크리에이티브로 인기있다는 회사원A가 낸 이번 일본어책은 조금이나마 일본어를 할줄 아는 사람에게는 아쉬움이 있을수 있는 내용들일수 있다. 일본어를 가지고 여행하는 항목들을 보면 일본어회화의 발음들을 이미 번역으로 한국어로 크게 쓰여있고 일본어는 작게 표시되고 있는점과 그 발음이 작가의 의도인지 일본어발음을 한국어로 그대로 표시했는데 보통 일본어발음이 남자의 발음. 여자의 발음. 하라가나와 가타가나등이 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일본어를 좀 전면에 내세웠으면 하는 생각이 들지만 책의 내용구성만큼은 작가의 의도대로 충실한점이 보인다.
일본의 각 지역을 여행하면서 필요한 인사법이나 소비시 필요한 방법, 그리고 어디를 찾아가고 계선서나 영수증을 요구하는 가장 여행에 충실한 일본어회화를 실은것은 이 책이 추구하는 여행을 가면서 필요한 일본어를 너무나 충실하고 상황에 맞게 잘 실어넣은것 같다.
만약 일본을 여행하려는 사람이 이 책을 손에 넣는다면 책의 후반부에 여행일본어카드를 만드는 내용이 실려 있기에 이를 이용한다면 더할나위 없을것 같다.
추가되는 글을 조금 덧붙인다면 정식으로 일본어를 공부하거나 공부하려는 사람에게는 이 책은 도움이 많이 될까 되지 않을까 하는 선택사항이 앞에 놓여진다면 일단 학습용으로는 추천하지 않겠다.
외국어를 공부하는 사람에게 이미 한국어자막으로 한글로 발음이 써있고 일본어 특유의 히라가나나 가타가나를 잘못 익힐수 있는 여지가 있을수 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일본어를 너무 몰라요. 여행갈 예정인데 어떡하지 하며 고민하는 외국어 초심자 특히 일본어는 일본 영화나 드라마 아니면 av 로 야메떼 이따이 요시 등등 잘못된 일본영상으로만 본 사람이 여행을 위한 중요한 표현을 익히거나 가지고 다니면서 활요하기에는 그 목적성이 너무나 잘 된 책이라 할수 있다.
개인적으로 책이 잘 나온 것 같아요 하기에는 손이 부들부들 하지만 이책만 가지고 일본에 간다면 책에서 표현하는 장소나 교통. 주문이나 인사등 써먹기에는 그 목적성이 충실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