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식투자 이렇게 쉬웠어? - 월급도 받고 투자 수익도 챙기는 슈퍼 직장인이 되는 법
김이슬 지음, 김태광(김도사) 기획 / 위닝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식투자로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라.
저자인 김이슬씨가 은행원부터 현재까지 스스로의 경험과 생각들을 담은 책이다.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면 기존의 주식경험담의 책보다 엄청 술술 읽히는 재미가 있으면서도 저자의 경험에 비춰 재테크의 이야기를 다루었기에 쉽게 와닿은 점이 일단 이 책의 장점이다.
대학입학전 아르바이트로 첫돈을 벌었다는 김이슬씨의 에피소드와 함께 대학4학년때 미국인턴쉽으로 미국에서도 아르바이트겸 생존영어를 빨리 익힐수 밖에 없었다는 이야기들은 일단 저자의 성향이 먼저 시도해 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춰 현실을 갸척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성향임을 알고 저자 역시 직장인으로 월급을 받는 상황에서 자신의 파이트라인을 개척하고자 은행에서의 보험영업및 주식의 가치투자에 빨리 뛰어들었다는 것을 알수 있다.
전반적인 내용들이 저자의 경험에 비춘 주식투자및 선물옵션. 부동상투자등 여러 투자경험들을 이야기하지만 직장인의 성향과 현실에 비춰 저자가 추천하는 주식상품은 ETF 를 추천하고 있는데 최근 이 상품들에 대한 정보및 이미 계좌개설을 이 목적으로 한 경험이 있기에 더욱 책의 내용에 빠져들수 있었다.
개인투자가 가장 많이 시도하는 투자가 가치투자이지만 개인이 가치투자하고자 하는 기업의 생존율을 쉽게 예측할수 없고 직장인의 현실상 직장일과 주식투자일을 병행하기에는 어려운일이 현실이고 분할매수와 일정양을 투자하기에는 이 ETF가 자신의 성향에 맞게 투자하기에 유용한 상품이라는 저자의 견해에 동감하며 책을 읽어 나갔다.
일단 이 책의 장점은 쉽게 읽히면서도 저자의 추천하는 상품을 관심이 있더라면 한번쯤 알아볼수 있게 만들고 저자의 주식원칙에 대한 투자원칙을 쉽게 풀어쓰기에 이 책은 주식을 하려는 사람중 특히 ETF 상품들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자자인 김이슬씨의 원칙.
1. 분할매수는 반드시 지킨다.
2. 주식에서 가장 큰 적은 부화뇌동이다.
3. 변동성이 클수록 초심을 지킨다.
4. 돈 다잃고 깨닳지 말고 천천히 정석대로 간다.
5. 개인은 시장을 이길수 없다.
6. 비용은 줄이는것이 시장을 이기는 것이다.
7. 이 원칙을 꾸준히 지킨다.
저자의 경험과 원칙에 나온 이 7가지 한번쯤 되새겨 볼만한 글이 아니겠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