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바다에서 서핑하듯 투자하라 -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대세 상승기 투자법!'
알렉스 강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업투자자인 알렉스강의 저서로 주식의 투자시점에 대해 주로 쓰여진 책이다.

조금이나마 주식을 접해보던지 아니면 주식공부를 조금이나마 한사람이 읽으면 더 이해가 쉬울 정도로 주식에 관래 A부터 Z까지 기초를 알게 해주는 책이 아니라 투자의 타이밍에 들어갈 시점에 주로 언급하는 내용이 많았다.

주식을 해야 좋은 이유 100가지를 말하기 보다 우선 주식의 장비라 언급하는 계좌를 여러개 만들고 네이버나 각종 주식사이트의 정보들을 먼저 이해하고 거르는 능력을 키울것을 말하며 이를 주식 정비로 언급하는데 내심 동의하는게 주식매매시 위탁수수료등을 면제하는 많은 개설사이트들이 있지만 아직도 현장이나 전화상담으로 주식거래를 하는 지인들이 여전히 많기에 이런 사이트들을 먼저 언급하고 현장으로 뛰어들기전 자신이 갖추어야할 정보들을 수집하고 비대면 주식계좌를 만들어 스스로 찾아보고 스마트폰이나 네이버등 주식정보를 많이 알수 있는 자신의 공간을 먼저 확보하는것을 언급하는데 기실 주식 투자라고 하지만 증권사 직원말만 듣던지 흘러들어가는 소문으로 묻지마 투자를 하는것보다 이렇게 스스로의 개척하는 태도가 먼저 주식을 시작하는 기본으로 생각한다.

책을 읽어보면 책의 제목과도 같이 주식을 투자하기 좋은 시기란 개개인의 선호도 따라 틀리겠지만 기술적 분석과 기본적 분석을 중심으로 차트를 읽을줄 아는 능력을 키운후 투자하기 위해 시장에 들어가는 좋은 시기를 찾는것이 중요하다고 저자는 말한다. 하락장에 들어가 손실을 보기보다는 일단 상승장이나 호재가 있는 시기를 분석하고 알아가며 자신의 종목이 저평가되어 있는지 아니면 과거의 사례들을 통해 들어가기 좋은 시기인지 아닌지 자신이 투자하는 주체인만큼 이런 시기를 판단하는 눈을 키워야 한다는것이 중요하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점은 매우 관심있게 읽었는데 시장을 거스르는 투자자가 성공하는 확률은 대단히 낮고 운만으로 투자한다는것은 책임감있는 투자가 아닌 도박과 같다고 생각되어지기 떄문이다.

책을 읽다보면 흥미로운 지점은 반복적으로 상승시기나 투자하기 좋은 시기를 찾아야 하고 무엇보다도 투자에 대해 손실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저자의 당부이다.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분할매수를 하고 좋은 종목과 타이밍을 기르기 위해서는 돈을 버는 회사에 투자하고, 주가가 오를 회사를 선별하는 눈을 키워야 하며,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도박과 투자의 경계는 자신이 정한 투자원칙에서 바르게 투자를 하는것이고 긴 시즌을 치루는 운동선수마냥 감정을 조절하고 투자페이스를 바르게 유지하며 경제력완성을 위한 목적이기에 시간을 적절히 이용하는 올바른 투자자가 되야 한다는 저자의 말에 울림이 있었다.

중간에 첨부되는 상승장을 찾기 위한 2차전지및 5세대 이동통신, 게임, 엔터등의 회사분류등은 한번쯤 이들 회사를 조금이나마 분석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했다.

혼자보기는 너무나 아까운 책처럼 좋은 내용이 가득찬 주식의 바다에서 서핑하듯 투자하라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