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지 크리스마스 : 아늑한 크리스마스 ㅣ 코코 와이오 컬러링북 시리즈
코코 와이오 지음 / 유나 / 2025년 12월
평점 :

코코와이오 컬러링북 두 번째 시리즈 코지 크리스마스가 출간되었습니다.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크리스마스트리 도안을 예쁘게 꾸미는 재미도 있답니다. 한국판은 종이가 150g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책을 펼치면 코코와이오 컬러링 커뮤니티 소개와 귀여운 패턴 예시가 나와 있어요.
QR코드를 찍으면 코코와이오 인스타그램으로 연결돼요. 컬러링 작품과 코코와이오 시리즈 컬러링북 채색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채색 참고하기 좋답니다.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 리스트와 편지를 확인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벽난로에 불이 지펴있고 느긋한 표정이 보기에도 좋지요.

도안은 단면 구성으로 마카를 사용하기 좋아요. 마카같은 잉크가 진한 펜을 쓸 때는 뒤에 꼭 종이를 대고 채색하세요.

코코와이오 컬러링북은 컬러링 도안 선이 굵어서 마카를 사용하면 무척 멋스러운 작품이 완성됩니다. 명암 표현 없이 채색해도 완성도가 높아요.

컬러링북을 보다 보면 유령이나 몬스터, 동물 친구들도 나와요. 시리즈라서 다른 코코와이오 컬러링북의 캐릭터들도 볼 수 있답니다.

산타 캐릭터가 옷을 만들거나 하는 일을 하는 모습,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는 모습, 요정이 쿠키를 굽거나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모습 일상의 장면이 담겨 있어요.


루돌프가 썰매를 끄는 모습이 아닌 오토바이를 타고 하늘을 나는 모습이 새롭고 즐거워 보이는 장면입니다.


제일 먼저 가장 쉬워 보였던 표정 있는 꼬마전구들을 색칠했어요. 노마르지 사인펜을 사용했답니다.
별은 노란색 두 가지 색상을 사용했고 전구들은 크리스마스 컬러인 레드 계열과 초록색들로 채웠습니다.

채색 완료 후에 전구들 표정이 각양각색이라 기분에 어울리는 컬러로 색칠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두 번째 컬러링한 작품은 코지 크리스마스 컬러링북을 살펴보자마자 채색하고 싶던 커다란 머그컵 속에서 반신욕을 하고 있는 모습을 컬러링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마카를 사용했어요.
주근깨와 안경을 쓴 캐릭터는 책에서 계속 보이는 꼬마 캐릭터라고 생각해서 피부색을 넣었고 옆에 캐릭터는 손을 보니 유령이라 하얗게 남겨두었답니다.

배경이 밤인데 그냥 별만 색칠한 게 심심해 보여서 스탬프 마카로 하트를 찍어봤어요. 새 도구를 구매해서 사용해 보고 싶었답니다.
오랜만에 사용한 마카라 어색하고 저렴한 마카라 그런지 채색하며 지나간 선들이 유독 잘 보이죠.

마카를 구매할 때 함께 구입한 반짝이 풀로 캐릭터와 머그잔에 포인트를 줘서 완성했어요.


뒷면입니다. 자유롭게 채색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에요.
코지 큐티즈가 출시되고 얼마 안 돼 코지 크리스마스가 출간되었어요. 곧 코지 코너도 출간되고 앞으로도 코코와이오 시리즈가 계속 출간되길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 힐링 컬러링 서평단에 선정되어 코지 크리스마스 컬러링북을 무상으로 증정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