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피어나는 모던민화 컬러링북 - 색연필로 시작하는 우리 민화 그리기 모던민화 컬러링북
이정희 지음 / 심통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협찬* 힐링 컬러링 서평 이벤트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이정희 작가님의 여섯 번째 모던 민화 컬러링북 시리즈가 출간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꽃이 메인으로 어머니에 대한 마음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장수, 사랑, 부귀, 기쁨, 행복을 테마로 나누어 소담스러운 우리 꽃그림 작품들이 실려 있어요.


민화 우리 그림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상징물의 의미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나와 있어요.

어떤 그림이 주제에 따라 민화의 종류가 나뉩니다.


재료 소개 도안을 옮겨 그릴 때 필요한 도구와 컬러링 주재료 색연필을 소개해요. 이 책은 파버카스텔 클래식 컬러 60색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컬러링 처음 하는 분들도 연습 페이지가 있어서 아주 좋아요. 색연필에 익숙해지고 간단한 기법들을 연습해 봅시다.


색연필 기법 중 테두리를 먼저 그리고 채색하는 방법과 속을 먼저 채우고 나중에 테두리를 그리는 방법이 있어요.


색연필 기법 연습하기 3 사용하고 싶은 컬러로 자유롭게 연습해요. 보라색으로 먼저 그려보았는데 나중에 테두리 선을 그릴 때 잘 안 보이더군요. 진한 색을 사용할 때는 먼저 테두리를 그리는 게 정확한 선을 그릴 수 있어요.



민화 작품 뜻과 제목 꽃 이름같이 간단하게 나오고 왼쪽 일러스트 작품과 오른쪽 밑그림 작품이 거의 비슷한 크기로 나와 있어요.

도안색이 너무 진하지도 연하지도 않아서 옮겨 그리기도 좋겠어요.


대부분 꽃그림 하나가 주역이지만 패턴이나 봉황, 새와 열매가 그려진 작품들도 있답니다.



민화가 주제인 만큼 모란 작품이 정말 많이 나와요. 모란 색에 따라 이름도 다르고 형태가 다양했어요.


줄기의 점선 표현이 바늘땀 같아서 연꽃을 골랐어요.

파버카스텔 폴리크로모스 36색으로 채색했고요. 오랜만에 연하게 채색하니 평소보다 비교적 빠르게 컬러링 해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작은 새들부터 먼저 색칠하고 연꽃은 3색으로 그라데이션해주었어요.





2번째 채색할 작품은 불수감입니다. 니오니 색연필을 사용했어요.


테두리를 먼저 그리고 작가님 작품 보며 진하게 할 부분에 색을 넣고 노란 계열 3가지 색으로 그라데이션해 불수감을 채색했어요.


잎사귀도 3색으로 테두리 초록색과 중간 톤으로 줄기와 잎의 어두운 부분 표현하고 밝은 연두색으로 블렌딩해 컬러링 해주었어요.


마지막으로 작은 보라색 나비를 색칠하면 완성되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