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반 풍경화 컬러링북 : 미국 편 - 신나고 즐거운 세계 여행 스케치
김소라 지음 / 에디트라이프 / 2025년 4월
평점 :

<협찬 어반 풍경화 컬러링북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증정 받았습니다>
어반 풍경화 컬러링북 미국 편 김소라 작가님의 컬러링북 시리즈입니다. 에디트 라이프에서 다양한 풍경 컬러링북을 출간하셨어요.
이번에 미국 편으로 미국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풍경을 담아냈어요.

목차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처럼 어떤 작품이 나오는지 쭉 보실 수 있어요.


스테들러 노리스 24색으로 그렸다고 해요. 한정된 색상으로 2가지 색을 겹쳐 다양한 컬러 만드는 방법과 색연필 선 긋기, 하늘이나 배경 표현 그러데이션 방법과 부분별 컬러링 포인트를 설명해요.


컬러링 도구는 가장 필요한 몇 가지만 소개하고요. 컬러링 과정 1페이지로 색칠 과정을 설명해요.

책의 구성은 왼쪽 작가님 일러스트, 오른쪽 선화가 디테일하게 그려져 있어요.
지역과 장소명이 나오고 어떻게 색칠하면 좋을지 간단한 설명과 컬러칩이 표기되어 있어요.
미국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 자유의 여신상인데요.
앞에 채색 과정이 있어 과정을 보고 채색했어요.

파버 폴리 36색으로 배경을 색칠했어요. 먼저 하늘을 표현하고 풀은 녹색을 다양하게 사용하고 채색 방법 설명대로 나무 표현에 약간의 푸른색을 더했어요.
브랜드별로 색연필 컬러 구성이 달라서 자유의 여신상은 니오니 유성 색연필을 사용했어요.

'책 표지에 하루 30분으로 힐링하세요' 문구가 나오는데 30분 조금 더 걸리긴 했지만 디테일한 밑그림으로 누구나 쉽게 완성도 있는 작품을 빠르게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조지아 수족관 적은 색으로 그린 작품이라고 생각 못 할 정도로 색이 풍부하죠. 컬러링 도안에도 빛이 들어오는 부분도 그려져 있어요.


영화나 볼 만한 여행지로 미디어에서 소개된 모습들을 그림으로 만나봐요.


대부분 풍경이 건축물이나 경관을 그리고 있는데 하와이는 훌라댄스를 추고 있어 생동감이 더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