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양말목 공예 -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 공예, 10가지 패턴으로 만드는 22가지 감성 소품
한창숙 지음 / 책밥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양말목 공예 개정판이 나왔어요. 양말목은 업사이클 공예의 대표적인 재료라고 해요. 표지에 양말목으로 만든 작품이 가득하죠. 노즈워크, 뼈다귀 모양 장난감, 귀가 달린 펫 하우스가 귀여워요. 색상도 다양하고요.

양말목 공예로 만든 발매트를 선물받았었는데 세탁기로 막 돌려쓰고 있는데 튼튼하고 오래 쓰고 무척 좋더라고요.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고요.


목차


양말목 공예 준비는 간단하게 양말목과 직조틀 정도 사용해요. 직조틀은 아이스크림 스틱이나 나무젓가락을 글루건을 붙여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요.


양말목을 손뜨개 하듯 하나씩 엮어 모양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요. 그리고 나면 사각형, 삼각형, 동그라미, 오각형, 육각형, 하트, 꽃 모양 등 다양한 형태를 만들며 기본을 배워요

같은 모양이라도 문양이 다르게 만들 수 있답니다. 특히 네모 형태가 다양했어요.



기본 모양을 만드는 걸 배웠으면 다양한 패턴 뜨기를 배워요.

같은 형태라도 배색을 어떻게 하느냐 또는 형태를 나누는 모양에 따라 여러 디자인이 나와요.

이 패턴만 배워도 티 매트를 다양하게 만들어 볼 수 있어요.


꽃 모양을 여러 개 만들어 가랜드로 만드는 작품이 나와요.



만드는 방법은 기초부터 작품들 모두 사진과 글, QR코드 영상 소개가 나와요.

양말목 공예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유튜브 영상으로 한 번쯤 보셨을 거예요. 저도 저자 보다가 본 영상이 몇 가지 있었답니다. 저자 방과후공예협회 영상을 보면 다양한 공예를 만날 수 있어요.



집안 곳곳에서 쓰기 좋은 방석, 매트 여러 디자인으로 나와요.

비닐 보관 주머니는 서양배 모양이라 캠핑장식으로도 멋스러워 보여요.




꽃 모양은 볼펜장식이나 브로치, 커튼 집게, 바구니 마무리에 사용하라는 어드바이스가 나와요. 뜨개꽃 같아 보여서 머리장식으로 사용해도 예쁘겠지요. 이 작품은 붉은색이 들어가 있어 꼭 동백꽃 같아요.



작품을 쭉 보면 뜨개 같지요. 코바늘뜨기에 기반을 두고 있어 손뜨개 하시는 분들은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해요.


빈백은 옆에 작은 사이즈 만드는 걸로 설명되어 있어요. 안에 커버는 천으로 만들고 충전재를 채워 넣어 사용합니다.




네트 백하나쯤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양말목은 뜨개 보다 쉬워 보여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도톰하고 단단해서 하나 만들어 놓으면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