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꽃이 예뻐서 - 마음이 행복해지는 컬러링북
조아름 그림 / 피스트리 / 2023년 9월
평점 :
22송이 아름다운 보태니컬 아트를 수록한 플라워 컬러링북 '꽃이 예뻐서'입니다.
차례 속 튤립 ~ 한련화까지는 QR코드 유튜브 영상을 수록하고 있어요.
책 소개가 간단히 나오고 이 책을 그리며 사용한 색연필은 파버카스텔 유성 색연필을 사용했다고 해요. 그림 도구 간단 소개하고 제일 강조하는 게 색연필을 뾰족하게 자주 깎아 사용하라는 거예요.
색연필 기법 연습 선 긋기와 그러데이션 표현하기가 나와요. 연습하며 색연필에 익숙해져 봐요.
왼쪽은 명언, 오른쪽 꽃그림은 크고 세밀하게 인쇄되어 있고 꽃 이름 한글과 영문표기, 꽃말이 한 줄씩 나옵니다.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한 컬러도 왼쪽 아래에 보여줘요.
꽃을 쭉 보다 보면 꽃잎의 모양, 잎사귀의 형태가 다양해요. 저마다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답니다.
특수 제본으로 쫙 펼쳐지는 책이에요. 엽서처럼 하나씩 뜯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원하는 그림을 뜯어서 파일에 넣고 가볍게 들고나가 카페에서 분위기 있게 컬러링 하기 좋겠죠.
저는 도안만 한 장 뜯어 작가님 일러스트 보면서 채색했어요. 옆에 컬러칩이 있어서 색상을 쉽게 고를 수 있었어요.
프리즈마 색연필을 사용해 산다소니아를 채색했어요. 가는 잎사귀 형태와 종 모양의 꽃이 귀여운 식물이에요.
동영상 없어서 안 보고 마음 가는 대로 색칠했어요. 나름 결을 따라 한다고 했는데 생각대로 나오진 않네요.
앞 페이지에 수록된 꽃을 동영상 보며 차례대로 그려봐야겠어요.
동영상을 보면 컬러칩을 색 번호로도 알려주고 색칠하는 방향 등 보태니컬 아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답니다. 이야기하듯 말소리도 들을 수 있어서 더 좋아요.
컬러링 페이지에 그림을 완성한 원고지 칸으로 된 날짜를 적는 공간이 있어요.
도안에도 컬러가 들어가 있어요. 컬러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컬러로 수록했다고 해요. 종이도 260g 백상지로 색연필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러 번 덧칠하기 좋은 종이이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자유롭게 컬러링 하기 좋다고 생각해요.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