렙티스트 민화 컬러링북 - 파충류 게코 도마뱀 포스터 & 캘린더
렙티스트 지음 / PY러닝메이트 / 202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게코 도마뱀과 식물들이 함께 그려진 민화 컬러링북입니다.

실제본으로 180°로 활짝 펴져서 컬러링 하기도 편해요.



컬러링북 사용방법 원하는 그림을 고르고 옆 페이지 그림을 보고 따라 컬러링 하면 어렵지 않아요. 누구나 쉽게 도전해 볼 수 있어요.

책 전체 쉽게 뜯을 수 있어 원본 일러스트와 컬러링 작품을 벽에 붙여 전시해요.


열두 달 달마다 생각나는 대표 식물들이 그려져 있어요.


책을 보다 보면 다양한 모습의 게코 도마뱀 모습이 나와요. 게코 도마뱀마다 특징이 다 다르답니다. 얼굴 생김새, 눈의 색, 몸 색깔과 점 무늬, 꼬리가 나뭇잎 모양인 게코 도마뱀의 모습도 신기했어요.


컬러링 도안은 심플한 선으로 되어 있어요. 선의 강약으로 스케치 되어 있고 도마뱀의 무늬는 작가님 작품 보며 그려줘야 해요.


컬러링 도안 뒷면은 캘린더로 나와요. 일자를 적고 간단한 스케줄을 표기해요.


민화 컬러링북이어서 전통적인 우리 꽃그림만 생각했는데 튤립, 몬스테라 등 서양 식물 그림도 새로워 보였답니다.

게코 도마뱀의 모습들도 민화로 보니 거부감이 없고 신비로운 느낌이 들어요.



게코 도마뱀 하면 동물 농장에서 자주 보는 흔한 형태 1가지만 생각했는데 종류가 정말 많더라고요.

대나무와 함께 있는 네온 데이 게코는 얼굴이 꼭 개구리같이 보이기도 해요.





파스텔을 사용해 컬러링 한 토케이 게코와 수국입니다. 손으로 문지르고 면봉으로도 디테일한 부분을 문질러 줍니다. 붓으로 가루를 털어가며 연한 색 순으로 배경, 토케이 게코, 잎사귀, 수국을 채색했어요.

도마뱀의 무늬와 색이 날아간 부분은 파스텔 색연필로 채색해서 완성해 주었답니다. 파스텔 색연필로 그리고 가루를 붓으로 털어내 주었는데 힘을 줘서 털어내 줘서 그런지 색이 막 묻어났어요. 다음에 컬러링 할때는 가루를 털어낼 때는 불어서 털어내야겠어요.



완성하고 보니 게코 도마뱀 색이 약해 수국이 돋보여졌어요.



책을 보면서 민화로 표현한 도마뱀의 광택, 색감이 참 아름다워요.


11월 은행잎, 12월 목화 계절감도 잘 느껴지죠. 사타닉 리프테일 게코가 은행잎과 함께 있는 걸 보니 작은 게코 도마뱀이라고 생각하니 실제 모습도 귀여울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